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도 진출 핀테크 ‘밸런스히어로’, 현지 코로나19 보험상품 출시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4. 16. 10:06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가가 인도 대형은행 ICICI 산하 ICICI 롬바드 (Lombard) 보험사와의 파트너십 통해 인도에 코로나19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도 내 코로나19 상황도 악화되고 있다. 누적 확진자 수는 현지 시간 14일 오후 8시 기준으로 1만815명을 기록하며, 이미 한국을 추월했다. 전날에 비해 1천463명이 새로 발생했고, 지난 달 29일에 누적 확진자 1천명을 초과한 뒤 16일 만에 10배가 증가했다.

인도에서 밸런스히어로의 보험 상품을 구매하고 양성판정을 받는 대상자는 40만원 상당의 금액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금 일시불 지급과 함께 건강 지원, 전화 상담 및 구급차 지원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상품 가격은 159 루피로 약 3천원이다.

밸런스히어로는 인도 10억 명의 금융 소외층 및 중산층을 위한 생활금융 중개 플랫폼이다. 2016년 선불제 통신료 잔액확인 앱을 시작으로 통신료 충전, 공과금 결제, 커머스, 보험 서비스에 이어 무신용자에게 자체 개발한 대안신용평가체계로 소액 대출도 제공하고 있다.

보험 서비스는 2019년 8월에 처음 선보였으며 밸런스히어로의 사용자 특색에 맞는 초소액 상품으로 사망/상해, 병원비, 오토바이, 뎅기 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전월대비 8배가량의 성장률을 보여주며 금융 소외층에도 보험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https://wowtale.net/2019/11/04/balance-hero-acquires-nbfc-license-in-india/

 

‘밸런스히어로’, 인도 비은행 금융회사 라이센스 취득.. “생활 밀착형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가 인도중앙은행(RBI)으로부터 대출 라이선스인 NBFC(Non-Banking Financial Company)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NBFC 라이선스는 인도중앙은행이 인가하며 은행과 같은 예적금 기능을 보유하지 않는 비은행 금융회사를 지칭한다. 라이선스 보유사는 대출, 할부,…

wowtale.net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본 상품을 통해 시골지역에서도 보험 구매와 가격이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준비했으며 이를 통해 저소득 계층 사용자도 쉽게 가입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끔 준비했다” 라며 “올해 하반기 안에 리셀러를 통한 보험 판매 모델도 적용하여 인도의 비도심 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사용자도 쉽게 가입하고 혜택을 누를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도(India)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