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H메디칼, FIND 임상시험 결과 민감도·특이도 ‘100%’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4. 16. 10:44

본문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KH메디칼이 코로나 바이러스 분자진단 관련 FIND(The Foundation for  Innovative  New  Diagnostics) 임상시험 결과 세계 최고 수준인 민감도·특이도 각 100%가 나왔다.

총직원 수 8명에 불과한 KH메디칼은 200여 개 분자진단 기업 중 지난 FIND 1차 통과에 이어 민감도·특이도 100%라는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1차 통과 기업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성적이다.

기존 2~6시간이 소요되는 타 회사 제품들과는 달리 80분이면 검사가 가능한 KH 메디칼의 진단시약 ‘RADI COVID-19’는 양성 샘플 50개와 음성 샘플 100개, 총 150개를 통한 파인드 자체 임상시험 결과 민감도·특이도 부분 100%라는 성적이 나왔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KH메디칼은 향후 각국 보건부나 WHO(세계보건기구),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통해 해당 진단시약을 생산할 예정이다.

홍만형 KH 메디칼 대표는 “지난번 WHO와 FDA에 컨퍼런스콜을 통해 필요서류 중 임상시험 데이터를 요구받았었는데 150여 개의 환자 샘플을 구할 도리가 없어 힘들었다”며 “파인드를 통해 민감도·특이도 100%라는 결과가 나왔고 WHO와 FDA 긴급사용승인(EUA) 신청시 해당 자료를 제출, 5월 내로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KH메디칼은 다국적 기업을 통해 수십 억 상당의 발주를 받았고, 최근 WHO와 CDC에서 관련 이메일을 받은 상태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과거 아프리카 출장을 많이 갔었는데 그럴 때마다 의료기술이 취약한 국가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고 열심히 하다 보면 그런 기회가 올 것이라 믿었다”며 “수많은 글로벌 기업 중 KH메디칼이 세계 최초로 민감도·특이도 100%라는 결과가 나와 코로나19 사태에 보탬이 될 수있는 기회가 생겨 굉장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H메디칼은 지난 2월에 울산대학교에서 개최한 바이오 스타트업 데모데이인 ‘Linkup – Bio’에 출전한 바 있다.

https://wowtale.net/2020/01/21/linkup-bio-2020-khmedical/

 

[Link up – BIO #5] 케이에이치메디칼, “고민감도 휴대용 말라리아 진단장비”

이번에 소개하는 팀은 고민감도 휴대용 말라리아 진단장비를 개발하고 있는 케이에이치메디칼(KHMedical)이다. 우리나라에서 말라리아 환자가 별로 없지만, 전 세계적으로 아직도 고통을 주고 있는 말라리아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자. 우리 팀이 해결하려는 문제점이 무엇입니까?  말라리아는 심한 열과 빈혈을 동반하고 제 때 치료를 받으면 회복되…

wowtale.net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