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앱 내 통합 리뷰 기능을 도입하고, 양질의 리뷰를 활용한 이용자 쇼핑 편의성 혁신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그재그 리뷰 기능은 통합 결제 서비스인 ‘제트(Z) 결제’ 고도화의 일환이다. Z결제를 통해 여러 쇼핑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결제하고 각 상품 리뷰를 작성하면 통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지금까지 자신이 구매한 쇼핑몰마다 로그인을 하고, 리뷰 등록 후에도 쇼핑몰별로 포인트를 적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적립한 포인트는 Z결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텍스트 리뷰와 함께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며, 키와 몸무게, 평소 입는 상의 및 하의 사이즈 입력과 구매 상품에 대한 별점과 사이즈, 색상, 마감 등 기본 질문에 대한 답도 선택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리뷰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리뷰 백일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Z결제 상품 구매 후 100자 이상의 후기와 전신 사진 1장, 디테일 사진1장을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김영국 크로키닷컴 Z결제 부문장은 “통합 리뷰 기능 도입 후 일주일 동안의 테스트 기간 동안 리뷰가 쓰여진 상품의 장바구니 전환율이 타 상품 대비 약 3배 높게 나타나는 등 모바일 쇼핑 환경에서 다른 이용자의 후기가 구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리뷰 기능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판매자의 비즈니스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각기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한 번에 결제까지 이어지게 하는 통합 결제 서비스 ‘Z결제’를 작년10월 선보였다. Z결제 이용 후 월 매출 1억원 이상 달성 쇼핑몰은 150곳 이상이며, 월 매출이 최대 22배 상승하는 쇼핑몰도 등장했다.
https://wowtale.net/2020/03/16/zigzag-has-more-than-150-sellers-with-over-100m-krw-sales/
[패션테크(Fashion 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카카오재팬 웹툰 ‘픽코마’, 두배 성장.. 첫 분기 흑자 (0) | 2020.04.20 |
---|---|
그렙, 온라인 화상 시험감독 ‘모니토’ 출시 (1) | 2020.04.17 |
뤼이드, 점수 예측 정확도 높이는 강화 학습 알고리즘에 대한 특허 취득 (0) | 2020.04.17 |
온라인 결제 ‘스트라입(Stripe)’, 360억달러 가치에 6억달러 추가 투자유치.. “회사에 20억달러 있다” (0) | 2020.04.17 |
명지병원-메디히어, 원격진료 실용화 함께 나선다 (0) | 2020.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