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링크플로우, 양방향 통화지원 산업용 캠 ‘넥스원’ 공개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6. 12. 16:14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링크플로우는 오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사업 설명회에서 양방향 통화지원 웨어러블 캠 ‘NEXX ONE(넥스원)’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넥스원’은 목에 착용하는 형태의 산업용 카메라로 실시간 영상 데이터 송신 및 음성 통화 기능을 지원한다. 링크플로우의 기존 제품인 ‘NEXX360(넥스360)’과 동일한 넥밴드 형태이지만 130도 화각의 전방 카메라 1개만 사용하기 때문에 전방 집중 촬영이 필요한 산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4개 카메라를 사용하는 ‘넥스360’과는 달리 1개 카메라만 사용하기 때문에 영상 데이터 전송에 유리하다. VoIP(인터넷 전화) 기능도 추가되어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아도 원격지와 음성 통신을 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넥스원’은 전방을 집중적으로 촬영하면서 원격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설비 관리∙점검 및 유지∙보수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원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관제실에서 원격지의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하면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산업용 AR 전문기업 버넥트와 함께 산업 현장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링크플로우-버넥트, 산업 현장 업무 효율화 위한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

360도 카메라 개발사인 링크플로우는 산업용 AR/디지털트윈 전문기업 버넥트와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하는 원격 협업

wowtale.net

‘넥스원’이 공개되는 링크플로우 사업 설명회는 오는 18일 코엑스 아셈볼룸 2층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오는 17일까지 링크플로우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