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업 2020 온라인 IR 참가 스타트업 120팀 모집(~8/23)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7. 26. 14:16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중소벤처기업부와 컴업 조직위원회는 ‘컴업(COMEUP) 2020’ 온라인 IR에 참가할 스타트업 120개사를 오는 8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컴업(COMEUP) 2020’은 국내 최고의 권위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로 오는 11월에 개최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미국과 유럽 등 전세계 스타트업 생태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커다란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으로, 컴업이 비대면 시대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의 표준모델로 발돋움하기 위해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컴업 온라인 IR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국내외 신산업과 신기술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공개적인 모집과정과 객관적인 평가 절차를 통해 9월 초에 최종 12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컴업 IR 스타트업 공모 절차는 크게 ‘로켓리그(84개사)’와 ‘루키리그(36개사)’의 2가지 트랙으로 구분해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로켓리그’는 12개 세션(K-방역, 정책,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오픈이노베이션, AI&로봇, 원격근무, 제조, 커머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유통)에 부합한 산업과 관련한 비전을 제시하는 우수 창업기업을 선정하고, ‘루키리그’는 창업 3년 이내, 누적 투자유치 5억원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이 선정 대상이다.     

‘로켓리그’와 ‘루키리그’에 참가를 신청한 스타트업은 선배 창업기업과 국민평가단이 평가하는 공개평가와 1·2차 평가(전문가 평가 등)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최종 선발된 120개 스타트업에게는 기업 IR 영상 제작부터 글로벌 투자자 비즈 매칭을 제공하고, 전 세계에 사업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를 통한 스케일업 할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지원하기

중기부 이순배 창업정책총괄과장은 “최종 선정된 온라인 IR 스타트업은 컴업 2020의 꽃”이라면서, “컴업 행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연결된 전 세계 투자자에게 사업모델을 알릴 최고의 기회를 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