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지난 7월 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통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안내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이며,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전 영업점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우리은행 외에도 에버랜드 놀이 시설 대기 정보와 해수욕장 혼잡도 정보 등 오프라인 장소의 실시간 현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 이세훈 리더는 “편리하고 안전한 대면 활동을 위해 향후에도 더 많은 장소에 대해 실시간 정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웨이팅을 비롯해서 다수의 스타트업이 실시간 대기 정보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로지스팟, “앱으로 퀵 부르고 배달 과정 한 눈에 확인” (0) | 2020.08.04 |
---|---|
네이버, SM엔터에 1,000억원 투자.. “컨텐츠 플랫폼과 글로벌 아티스트간 시너지 발휘” (0) | 2020.08.04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 (0) | 2020.08.03 |
고위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출시.. “연회비-전월실적-연대보증 없어” (0) | 2020.08.03 |
AI 경리 ‘자비스’, 누적 관리 금액 20조원 돌파 (0) | 2020.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