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VoIP 서비스 사업자인 Fring이 이제 Windows Mobile 5.0 이상이 탑재된 단말을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Fring은 Nokia가 주도하고 있는 Symbian 단말에서만 가능했는데.. 향후 더욱 많은 단말에서 더욱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듯 합니다.

Fring은 3G, EDEG 등 흔히 말하는 무선인터넷 환경뿐만 아니라 WiFi 네트웍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SIP를 채택하고 있으며 Skype, Google Talk, MSN Messenger 등의 Contacts을 불러와서 Chatting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 블로그로 인기가 높은 Twitter에 글쓰기 기능까지 구현되어.. 현재 나와 있는 Mobile VoIP 서비스 중 가장 호평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 출시된 모바일 단말의 경우 Symbian을 지원하는 것이 거의 없으므로, Fring을 사용하고 싶어도 못하는데.. 이번에 Windows Mobile을 지원하므로.. PDA나 기타 다른 단말을 통해 Fring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단말이 없어서 사용하고 싶어도 못하는데, 혹시 이용해보실 분은 여기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해 보신 분은 댓글로 Fring 서비스에 대해서도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ring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보기

Mobile VoIP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보기


PS> 오늘 알았는데 Fring이 이스라엘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전까지 영국에서 출발한 회사로 알았는데.. VoIP 초기 보칼텍/라드비전을 비롯한 이스라엘 회사가 주도했고, 한국도 다이얼패드 등으로 주도한 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정말 격세지감입니다. 누가 한국을 VoIP 후진국으로 만들었을까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