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아이팟터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듯 하다. 아이폰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 이동통신 기능만 빠져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다는 허전함을 아이팟터치를 통해 해결하려는 분이 많은 듯 하다. 포털에 관련 카페도 많다.

아이팟터치에 이동통신 기능이 빠지면서 마이크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이번에 아이팟터치에 마이크를 다는 방법이 공개되었고 이를 통해 인터넷전화(VoIP)를 통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팟터치에 마이크가 없더라도 인터넷전화(VoIP)를 이용하는 방법은 지난 글(아이팟 터치에서도 전화를 걸어보자)에서 소개를 드렸는데 참고하시기 바란다.

먼저 아이팟터치에 직접 VoIP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혹시 닌텐도 DB에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닌텐도 DS에서도 전화를 걸어보자)에 대해서 기억하시는가? 그 때 소개해 드렸던 것과 동일한 SvSIP 클라이언트를 아이팟터치에 설치하면 된다.

위 소프트웨어의 더 많은 스크린샷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전화 표준인 SIP를 지원하는 것으로, 아이팟터치에 직접 설치해서 사용한다. 아이팟터치를 위한 정식버전은 2008년1월1일에 출시된다고 하는데, 현재 카운트다운까지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다. 관심있으신 분은 이 블로그(http://touchmods.blog.com)의 내용을 계속 지켜보시기 바란다.

그런데 아이팟터치에는 마이크가 없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한 SvSIP 프로그램을 통해 제대로 통화를 할 수가 없는데 이 블로그에서는 아이팟터치에 직접 마이크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번역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아래 링크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죄송)

 

아래 사진은 재료를 구해서 마이크를 만들고, 아이팟터치에 마이크를 장착한 모습이다. 보통 사람은 못할 것 같기도 한데..


(출처 : iPod Touch Mods)

 

애플에서는 내년에 아이폰의 API를 공개해서 외부 개발자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할 계획이고, 다양한 인터넷전화(VoIP)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팟터치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인터넷전화도 예외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아이팟터치에는 마이크가 없어서 인터넷전화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위에서 소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팟터치에 마이크를 직접 달아보시기 바란다.

물론 아이팟터치용으로 디자인된 자자(Jajah)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마이크가 없어도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국내의 경우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분들은 아이팟터치에 직접 마이크를 만들어 SIP기반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국내 서비스 중 SIP기반인 myLG070의 경우 아이팟터치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