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를 맞아 휴가를 내서 11일에 일찍 서울을 떠났는데, 고향으로 내려오는 차 안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구글이 국내 벤처 기업인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태터앤컴퍼니는 다음과 함께 티스토리라는 걸출한 블로그 서비스를 출범시켰고(물론 지금은 다음이 티스토리를 인수했다), 최근에는 텍스트큐브닷컴이라는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데,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할 수 있다.

구글은 왜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했을까? 해외에서 바라보는 시각은 텍스트큐브닷컴이 소셜네트워킹 기능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 플랫폼이기 때문이며, 구글이 고전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태터앤미디어를 통해 태터앤컴퍼니와 인연을 맺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태터앤컴퍼니 내에 태터앤미디어 팀으로 있다가 최근에 독립법인으로 새 출발을 했기 때문에 이번 인수에 태터앤미디어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하지만, 구글이 텍스트큐브닷컴을 통해 국내 블로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면.. 블로그네트워크 미디어을 지향하는 태터앤미디어도 영향을 받겠죠..

구글이 텍스트큐브닷컴을 통해 국내 블로그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네이버도 9월 중에 새로운 블로그섹션을 내 놓고 2,000명의 네이버 파워 블로그를 위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다음도 블로거뉴스AD까지 출범시키며 블로그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이 어떤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 놓을지 아주 궁금하다.

저도 텍스트큐브닷컴에 개인 블로그를 하나 열었는데..앞으로 어떻게 써야 할 지 고민이군요.. 텍스트큐브닷컴의 가장 큰 특징은 소셜네트워킹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는 것인데.. 아래 그림과 같이 관심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소셜네트워킹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좀 부족한 듯 한데..앞으로 계속 지켜보도록 하죠.

텍스트큐브닷컴 - 관심블로그

추석 선물로 텍스트큐브닷컴 초대장을 드리겠습니다. 선착순 5분이고 비밀댓글로 자신의 메일 주소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선착순 5명이 마감되었습니다. 다음 기회에 다시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