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새로운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VoxOx(뭐라고 읽어야 할 지 모르겠다ㅠㅠ)가 런칭했다. 이 서비스는 미국 샌디에이고에 기반을 둔 신생업체인 TelCentris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전화를 걸고 받는 것뿐만 아니라 비디오 컨퍼런스, 다른 메신저와 연동되는 인스턴트 메신저, 휴대전화로 SMS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기능, 소셜네트워킹서비스와의 연동, 이메일 연동 등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커뮤니케이션하는 거의 모든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올인원 소프트폰이다. 제공하는 기능만으로 봐서는 현재의 스카이프보다 낫다는 생각도 얼핏 든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저의 경우 mushman1970이라는 ID로 회원 가입을 했고.. 회원가입을 하면 미국번호를 디폴트로 부여해 준다. 스카이프의 경우 미국 번호를 얻기 위해서는 국내 또는 전세계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거나, 스카이프인(SkypeIn)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VoxOx에서는 회원 가입만 해도 미국번호를 준다. 제가 회원 가입을 했더니 19166475531가 부여되었다. 혹시 미국번호가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또 한가지 좋은 점은 지금 회원 가입을 하면 두 시간을 통화할 수 있는 무료 통화권을 준다. 제 휴대폰으로 전화를 했는데도 전화가 걸린다. 제 스카이프에 맵핑되어 있는 미국번호로 전화를 걸어도 전화가 된다. 한국 무선으로는 공짜 통화를 제공하고 곳이 거의 없는데.. 여튼 이 서비스는 현재 통화가 된다. (한국 무선으로도 두 시간 공짜로 전화를 걸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인하기 어렵다.)

미국번호와 2시간 무료통화를 체험해 보실 분은 다운로드 받아서 회원가입하시기 바란다. 스카이프처럼 소프트폰에서 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여러 기능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파일크기가 25M로 큰 편이니 참고하시길..(현재 윈도우와 맥버전이 다운 가능하고, 향후 리눅스 버전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설치해서 잠시 이용해 본 바를 정리하면 메신저나 소셜네트워킹서비스 등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친구 정보를 한 곳에 모으기 위한 것이다. 실제 채팅이나 전화가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해 보지 못한 상태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제공하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 Call Back 서비스도 가능하다.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헤드셋이 없다면 자신의 번호와 상대방의 번호를 입력해서 VoxOx 서버 측에서 양쪽으로 연결해 주는 것 Call Back 기능도 제공한다.

해외 블로거에 따르면 스카이프 킬러가 될 수도 있지 않겠느냐고 전망하고 있는데.. 좀 더 살펴본 후 추후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관심 있으신 분은 설치해서 기능 살펴보시고.. 저에게 전화를 걸거나 느낀 점을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