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애플이 하면 뭐든지 화제가 되는 듯 하다. 며칠 전에는 아이폰 나노가 화제가 되더니 이번에는 아이팟터치와 관련된 소문인데..현재 미국 IT블로그를 중심으로 대형 아이팟터치가 내년 가을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그럴싸하게 돌고 있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내년 가을에 7인치 또는 9인치 대화면을 가진 아이팟터치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을 전하고 있다. 지금 나와 있는 아이팟터치가 3.5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으니..새롭게 출시된다는 아이팟터치는 기존에 비해 4배 이상이 큰 화면을 가지게 되는 셈이다. 이미 애플 내부에 이와 관련된 프로토타입이 있다고 하며, 아시아(대만 또는 중국)에 있는 생산업체와의 OEM 계약을 통해 대량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테크크런치가 공개한 대화면 아이팟터치의 모습>

또 다른 블로그인 실리콘앨리 인사이더에도 이와 관련된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이 블로그에서는 아이팟터치 HD라는 이름을 지었다. 아이팟터치와 동일하게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가지게 되며, 애플의 OSX가 내장되고, 와이파이 접속을 통해 아이튠즈에 접속해서 음악과 영화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라 전하고 있다. 3G 접속도 옵션으로 제공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며.. 올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애플 앱스토어에도 접속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도 다운받을 수 있을 거라고 한다. (화면이 4배 이상 커지니까.. 대화면에 맞게 기존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수정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이 블로그에서는 이 기기의 용도로 eBook Reader 기능까지 언급하고 있는데.. 사실이라면 아마존 킨들과 경쟁하게 되는 것인지 모르겠다.

이 블로그에 따르면 키보드는 따로 장착되지 않는다고 한다. 모든 걸 터치로 해결해야 하고.. 키보드를 이용하려면 애플에서 79달러에 팔고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써야 한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가격인데.. 이 블로그에서는 600~700불 정도를 예상하고 있는데, 맥북과 아이폰의 중간 정도에서 가격이 형성될 전망이라고 한다.

또 다른 블로그인 ZDnet에서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이 기기 명칭을 타블릿맥(Tablet Mac)이라 부르고 있다. 여기서 전한 내용을 살펴보면 화면 크기가 12~13인치에 이를 것이며.. 인텔의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한다.


여러 경로에서 나온 소문을 종합해 보면 현재 아이팟터치의 화면보다 적어도 4배 이상 큰 대화면 아이팟터치가 내년 가을에 정식 출시된다는 것이다. 실제 프로토타입도 제작되어 있다는 걸로 봐서 이 소문이 사실일 가능성이 클 것 같은데.. 이 대화면 아이팟터치가 나오면 시장의 반응이 어떨지 벌써 기대된다.

대화면 아이팟터치에 대해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