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오픈한 구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구글 보이스(Google Voice)를 조만간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외 블로그에 따르면 PC에서와 마찬가지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고.. SMS 전송이 가능하며, 보이스메일을 텍스트로 전환하는 기능까지 제공까지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GV Mobile이 곧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이번 주에  아이폰용 스카이프가 출시되어 벌써 2백만번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무료 어플리케이션 분야 1위에 등극한 상태인데.. 구글보이스가 출시되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벌써 궁금해진다.

지난 글에서 살펴봤듯이.. 구글보이스에서 제공하는 번호와 스카이프로 콜포워딩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스카이프의 온라인 번호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라.. 양 서비스는 상호 경쟁할 요소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상호 보완할 수 있는 속성도 가지고 있다.

구글보이스의 아이폰용 버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한편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될 GV Mobile 버전은 유료(2.99달러) 어플리케이션이 될 전망이며.. 무료 버전은 따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보이스로 바뀌기 전 서비스인 그랜드센트럴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는데.. 어떤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나중에 어플이 정식 출시되고 나면 자세한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다.

[관련글]
2009/03/30 - 구글보이스와 스카이프를 연결하면?
2009/03/17 - 구글 보이스는 성공할 수 있을까?
2009/03/14 - 구글 보이스 통해 인터넷전화 시장 진출..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