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리커도 트위터 지원..휴대폰에서 시진 찍어 트위터에 업로드 가능

Web2.0/twitter

by 버섯돌이 2009. 7. 7. 18:14

본문

728x90

오늘은 트위터와 관련된 몇 가지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한다. 먼저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진공유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도 트위터로 트윗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플리커에 사진을 보관하시는 분들은 트위터에도 올릴 수 있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시기 바란다.

이미 플리커에 업로드해 놓은 사진의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쉽게 트위팅을 할 수 있다.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에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Blog This라는 메뉴가 있는데.. 자신의 어카운트 셋팅에 트위터 계정을 등록해 두면 손쉽게 트위터에 사진을 올릴 수가 있다.

아래와 같이 트위터에 올릴 내용을 적기만 하면 끝. 한가지 흥미로운 것은 플리커에서 트위터용으로 짧은 URL을 마련했는데.. http://flic.kr 이다. 즉, 한국의 KR 도메인을 자사의 URL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트위터가 뜨면서 짧은 URL이 대유행인데.. 플리커에서 짧은 도메인도 잘 정한 듯.. 플리커를 따라 ****kr로 도메인을 정한 서비스가 많은데.. 이런 추세라면 kr도메인이 상당히 각광을 받을 수도 잇을 듯..ㅋㅋ

플리커 웹에 이미 올린 사진을 트위팅하는 것보다는 모바일에서 찍은 사진을 플리커나 트위터에 올리는 일이 더 필요할 듯 한데.. 이것은 어떻게 해결할 수가 있을까?

아이폰의 앱스토어에는 플리커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플리커 모바일 웹페이지인 http://m.flickr.com 에서는 업로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즉, 일반휴대폰에서 플리커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한다 하더라도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올릴 방법이 없는 것이다. 국내에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풀터치 기능을 가진 일반 휴대폰이 많은데.. 여기서는 플리커에서 추천하는 다른 방법을 이용해봐야 할 듯 하다.

플리커는 메일을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제공하는데.. 이번에 특정 메일 주소로 보내면 플리커와 트위터에 동시에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마다 메일 주소가 모두 다르므로 궁금하신 분은 Account 계정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즉, 일반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길을 가다 찍은 사진을 휴대폰 메일을 통해 플리커와 트위터에 동시에 올릴 수가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메일 제목에 있는 내용이 트위터에 올라갈 내용이 되므로.. 메일 본문은 적어봐야 별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아직 모바일폰에서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는데.. PC에서 이메일을 통해 사진을 첨부해서 플리커의 트위터관련 메일 주소로 보내봤는데.. 아주 성공적이다. 플리커에 올라간 사진은 여기.. 트위터에 올라간 글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저는 LGT 오즈를 이용할 계획인데.. 이제 길을 가다가.. 또는 모임에 갔다가 필요한 사진이 있으면 찍어서 바로 플리커를 통해 트위터에도 올릴 수 있게 된 셈이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은 꼭 동참해 보시길..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