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8일에 몇 분의 블로거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니의 울트라씬 노트북인 바이오X 블로거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그 동안 여러 가지 일로 바쁘다는 핑계로 간담회 상황을 전해 드리지 못했는데.. 오늘에야 정말 뒤늦은 간담회 후기를 올려봅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바이오X는 극상의 이동성을 보장하는 비즈니스용 노트북을 표방하고 있다. 이런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하기 위해 '모바일 에센스', 즉 이동이 많은 비즈니스맨에게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요즘 블로거 간담회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행사에 마술이 자주 등장한다. 저희 고등학교 동문 체육대회에 갔을 때도 마술사가 등장했었는데.. 이번에도 소니 바이오X의 간담회에도 어김없이 마술이 등장해서.. 바이오X의 특징을 소개했다.

소니 바이오X는 11.1인치 와이드 LCD를 채택하면서도 13.9mm의 초박형 두께에 745g의 초경량 무게를 갖췄고.. 기본 탑재된 배터리로 최장 7시간 30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유용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한다.  특히 두께의 경우 가장 얇은 부분이 아니라 전면이 13.9mm라는 점이 놀라운데, 이를 위해 키보드 부분을 제외하고 겹치는 부분이 없도록 메인 보드의 한 면만을 활용한 단면 마운팅을 적용했다고 한다.

아래 사진이 단면 마운팅을 적용한 바이오X의 메인보드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최초로 시도된 것이라고 하더군요.

단면 마운팅 메인보드의 실제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바이오X가 얼마나 얇은지 보여주기 위해 이런 작품(?)도 전시가 되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DVD 케이스가 14mm라고 하니.. 그보다 1mm가 더 얇다. 얇긴 참 얇다.

너무 얇아서 외부 충격에 약할지도 모른다는 우려에 대해서 준비를 많이 한 듯 하다. 내구성 강화를 위해 아래/위에 탄소섬유를 적용했다고 하며.. 노트북을 가볍게 만들기 위해 양 탄소섬유 사이에 플라스틱 필름을 넣었다고 한다. 일본에 있는 연구소에서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웬만한 충격에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아래는 소니 측에서 제공한 품질 테스트 동영상이다. 사실 동영상이 너무 짧아 약간 당황스럽긴 한데.. 내구성에 대해서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으니 좀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무게도 1Kg에 훨씬 미치지 못해서 정말 가볍다. 얼마나 가벼운지 보여주기 위해 간담회 행사장에서 수소 풍선에 바이오X를 매달아 띄우는 퍼포먼스까지 펼쳐졌다.

간담회장에서 본 바이오X입니다. 정말 소니답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지가 철철 흘러 넘칩니다. (제 카메라 성능이 별로 안 좋아서 사진이 별로 안 예쁘네요.) 이렇게 얇은데.. 비즈니스맨의 프리젠테이션을 위해서 VGA포트까지 올인원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넷북에서 주로 사용하는 인텔 아톰 CPU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너무 얇고 작게 만들다 보니 일반 노트북용 CPU보다는 아톰이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하는데(물론 아톰 CPU 중 현재 출시된 것 중에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그래도 아쉬운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넷북을 사용하고 있지만.. 일반 비즈니스 용도로 쓰기에 약간 버거운 느낌이 있거든요. 행사장에서 여러 가지를 이용해 보지 않아서 자세한 사항을 파악해 보지 못했는데.. 혹시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 분은 소니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살펴본 후 구매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역시 가격입니다. 일반 HDD가 아닌 SSD를 장착하고 있다 하더라도.. 128GB의 경우 220만원, 64GB의 경우에도 18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왜 이리 소니 제품은 비싼 것인지..

소니 바이오X에 대한 자세한 사양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얇고 가벼운 비즈니스 노트북을 표방한 소니 바이오X에 개인적으로 상당히 끌지만.. CPU와 가격이 맘에 걸리네요.

이 제품은 윈도우7을 탑재하고 10월 30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인데.. 현재 온라인 사이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소니 바이오X의 TV CF를 소개합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