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셜웹 서비스가 각광을 받으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동시에 운영하는 개인이나 회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서비스를 일일이 운영하려면 번거로운 것이 사실인데.. 페이스북에서는 페이지에 올린 글을 트위터에 자동으로 올려주는 기능을 공식적으로 제공합니다. (개인 프로필에 올린 글을 트위터로 발행해 주는 기능은 아직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http://www.facebook.com/twitter 에 가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목록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연동을 원하는 페이지를 골라 트위터 연동하기(Link to Twitter)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계정에 대한 인증을 마치고 나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페이지에 발행하는 글 중에 트위터로 올릴 글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단 상태 업데이트와 링크(글을 쓸 때 특정 페이지의 링크를 삽입하는 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지에 글쓰기 글을 참고하세요)만 선택했습니다.

회사의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모두 선택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연동한 후 글을 써봤습니다. 아래 그림 중에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140자가 넘지 않는 글이고.. 주황색은 140자가 넘는 글입니다.

아래는 페이지에서 작성한 글이 트위터로 발행된 글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140자가 넘는 글은 트위터로 발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연동해서 운영하는 경우 140자 범위 내에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링크를 삽입한 글의 경우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http://fb.me 형태의 페이스북 짧은 링크가 자동으로 삽입되어 발행됩니다. 물론 링크를 누르면 원래 링크한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기업이나 개인 분들은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트위터 연동 기능을 이용해서 동시에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용에 대한 가이드 전체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