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페이스북의 노트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의 노트는 블로그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태 업데이트나 링크의 경우는 자신의 생각을 짧게 표현하는데 유용하다고 한다면.. 페이스북 노트는 상대적으로 긴 글을 정리하는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이용하는 블로그와 비교해서 불편한 점도 많은데, 카테고리를 분류할 수 없고.. 글자크기도 조절할 수 없다는 점, 사진은 첨부가 가능하지만 동영상을 첨부할 수 없다는 점 등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이미 운영하고 있는 분 중에..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페이스북에 발행하고 싶은 분이 계실텐데, 페이스북 노트의 외부 블로그 등록 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노트에 들어가면 왼쪽 아래에 구독설정편집(Edit Import settings)이 있는데.. 여기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자신의 블로그 피드(RSS/Atom)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단, 입력할 수 있는 주소는 하나만 지원하므로, 복수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뿐만 아니라 RSS 주소만 있으면 아무거나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언론사의 특정 카테고리 RSS주소도 가능하고..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피드 주소를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아래는 제 프로필 담벼락에 노트로 발행된 블로그 글입니다.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자동으로 가져와서 노트에 발행한 다음.. 담벼락에도 아래처럼 보이게 됩니다. 단, 링크를 클릭하면 자신의 블로그 원문이 아니라 페이스북 노트로 이동한다는 점은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 원하시는 분은 페이스북 노트로 자동 발행하지 말고.. 페이스북 링크로 직접 발행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페이스북 노트의 구독 설정 기능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글을 페이스북에 자동 발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이드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 기업용 서비스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