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회사 일 때문에 블로깅을 못하고 있습니다. 회사 블로그에는 글을 많이 쓰는데.. 정작 제 블로그에는 글을 못쓰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네요. ㅎ 아래 글도 회사 블로그에 올린 것인데, 페이스북의 Open Graph Protocol을 활용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웹사이트를 유기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요즘 제가 강연 다니면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사의 웹사이트에 페이스북의 API를 적용해서 소셜하게 운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 회사 서비스에 적극 적용해봤습니다. 
회사에서 페이스북을 운영/적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 

유저스토리랩에서 애완견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펫러브즈미(Petloves.me)를 오픈한거 아시죠?

[펫러브즈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

6월말에 있을 오픈베타 서비스에 앞서 현재 티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의 사랑스런 강아지를 위한 아이디를 미리 선점할 수 있는 기회와 좋아하는 강아지에 투표(?)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오픈베타 서비스 전에 펫러브즈미 티저 사이트에도 다양한 실험을 할 것이라고 약속을 드렸는데, 오늘 첫번째 실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펫러브즈미는 웹페이지를 만들 때부터 페이스북의 Open Graph Protocol을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펫러브즈미 웹페이지에 대응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어지는데, 웹페이지와 페이스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구현하면 펫러브즈미 웹사이트에 있는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펫러브즈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유저스토리랩의 페이스북 비즈니스앱을 적용해봤습니다.

우선 '어떤 강아지를 좋아하세요?'앱입니다. 펫러브즈미 웹사이트에 있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구현했기 때문에 트위터로 공유하는 기능은 과감히 뺐습니다.

강아지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강아지에 대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는 것도 알고 계시죠? 트윗믹스 위젯을 통해 트위터 내에서의 반응도 살필 수 있고.. 댓글을 달면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올려 친구들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 강아지를 위한 아이디를 선점하기 위한 예약 기능도 '아이디를 선점하세요'앱으로 구현했습니다. 미리 등록해 두시면 오픈베타 시에 아이디를 그대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위터앱도 적용했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트위터앱은 펫러브즈미 공식 트위터뿐만 아니라 펫러브즈미의 URL이 포함된 트윗을 보여줍니다. 다른 분들이 펫러브즈미에 대해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리트윗/리플라이/즐겨찾기를 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대로 펫러브즈미 페이스북 페이지에 오시면 티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웹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서.. 페이스북의 소셜그래프를 서비스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펫러브즈미 오픈 베타 서비스 전까지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어떤 강아지를 좋아하세요? 투표하시기 전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 팬이 되어 주세요.^^

[내가 좋아하는 강아지 투표하러 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