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의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오픈업(Open Up)이라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시나요? 지난 해부터 저도 참여하고 있는 벤처스퀘어에서 맡아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오픈업에서는 재미있는 주제를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여 '오픈 리크루팅 데이'입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14개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창업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인데, 채용에 참여하는 구직자들과 채용을 진행하는 스타트업이 수평적인 관계로 인터렉티브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가사는 자신의 회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구직자들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오픈 마이크 세션, 현장에서 직접 이뤄지는 스피드 인터뷰 등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 볼 예정입니다.

  • 일시 : 7월16일(토) 오후 1시 ~ 8시
  • 장소 : 서울대 SK경영관 (58동)

14개 스타트업 모두 독특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벤처스퀘어에 14개 스타트업의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글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스타트업들을 보면 부럽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역시 인재가 모여야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겠죠? 이번 기회에 국내 스타트업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유저스토리랩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려고 했는데, 관련 인력을 이미 뽑은 관계로 참석하지 못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행사날에는 저는 참여할 예정인데.. 국내 스타트업의 새로운 채용문화가 형성되는 현장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을 원하시는 분은 지원자 정보를 미리 입력해야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