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옥션 스카이프, 블로그 통해 고객소통 나선다

Skype News/국내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9. 3. 2. 12:51

본문

728x90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Skype)의 국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옥션에서 국내 스카이프 공식 블로그인 스카이프 인사이드(Skype Inside)를 오픈하고 블로그에 기반한 고객 소통에 본격 나설 모양이다. 옥션 스카이프는 그 동안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스카이프 관련 소식을 전해 왔는데, 이번에 개설한 블로그를 통해 스카이프의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줄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스카이프 본사의 경우 공식 블로그를 비롯해서 스카이프 기기(Skype Gear), 비즈니스, 개발자 블로그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영어/독어/프랑스/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블로그를 제공하고 있는데.. 유독 한국만 빠져 있었다. 전체 스카이프 유저 수에 비해 국내 이용자 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되지 않아서 한국어 블로그가 제공되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이번에 옥션 스카이프에서 본사 블로그와 무관하게 옥션 스카이프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개인적으로도 이 블로그를 통해 한글화된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물론 해외에 비해 너무 늦게 업데이트가 된다면 별 소용은 없을 듯...ㅋㅋ

해외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경우 대부분 자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이나.. 자사 서비스의 철학을 소개하고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용자와의 의사소통의 통로로 활용하고 있다. 해외 VoIP 블로거의 경우에도 각 서비스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어 관련 글을 쓰는 경우가 많다.

현재 국내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중에 자체 블로그를 운영하는 곳은 극히 드물다. 국내 업체 중에는 엘디를 서비스하는 큰사람컴퓨터가 네이버에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KT가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KT 블로그의 경우 마케팅 요소가 너무 강하고 대부분 이용자 후기를 퍼와서 운영 중이다.) 플래쉬 인터넷전화를 내걸었던 터치링(Touchring)의 경우 작년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더니.. 지금은 거의 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제가 2007년 10월에 국내 인터넷전화 업체들도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에 나설 것을 촉구한 이후..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태였는데, 이번에 옥션 스카이프에서 제대로 된 인터넷전화 블로그를 운영할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무척 기쁘다. 다른 업체에서도 얼릉 벤치마킹이라도 하시기 바란다. 저도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인터넷전화 관련 소식을 RSS리더를 통해 편안하게 받아 보고 싶다.^^

이 블로그에서는 보도자료를 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 스카이프 뉴스 ▲ 스카이프 엑스트라 ▲ 스카이프 기기 리뷰 ▲ 기업용 스카이프▲ 개발자를 위한 스카이프 ▲ 이용자 팁 등 스카이프 이용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팁도 많이 소개할 모양이니.. 스카이프를 이용하고 있거나 관심 있으신 분은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란다.

한편 블로그 오픈 이벤트로 무료 통화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한다고 하니.. 스카이프 이용자분들은 참고하시길...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