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and Video conferencing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07. 4. 24. 02:55

본문

728x90


구글이 이번에는 영상회의 솔루션 업체인 Marratech을 인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인수가 구글이 자체적인 영상회의 및 공동작업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기존 Google Talk에 영상회의 기능을 추가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현재까지 Google Talk에는 PSTN termination 기능이 제공되지 않고, 당분간은 Google에서 기존 Telco와의 마찰을 피하기 위해서 이 기능을 추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영상 회의 및 공동작업 기능이 추가된 Google Talk 자체만으로도 다른 사업자에게 충분히 위협적이다.

Marratech Video Conferencing

애플에서 노트북에 비디오카메라를 기본으로 장착하면서 시작된 Video Chat의 물결은 더더욱 확산되고 있으며, VoIP 서비스 중 비디오에 중점을 둔 SightSpeed도 요즘 각광을 받고 있다. 물론 선두업체인 스카이프도 비디오 통화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구글의 Marratech 인수는 단순히 영상회의 및 공동작업 기능을 갖추었다는 것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미 구글은 Google Apps를 통해 MS와의 전면전을 준비 중인데..여기에도 중요한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지난 번에 파워포인트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것 외에 작년에 인수한 Wiki 솔루션인 Jotspot, 기존 서비스 중인 Discussion Group.. 그리고 이번에 인수한 Video Chat 기능을 더하면 Google Apps 는 정말 강력한 기능을 갖춘 서비스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ight Google Apps in Your Future를 참고하세요)

구글이 꿈꾸는 서비스의 끝은 어디일까? VoIP는 정말 작은 부분에 불가하다는 생각이 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