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가 어떻게 Skype 버튼을 달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위 그림을 잘 보면 판매자가 상품을 등록할 때 Skype Name을 지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Chatting/Voice 또는 둘 다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eBay ID와 Skype Name은 별도로 관리된다는 걸 알 수 있다. 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eBay ID와 Skype Name을 별도로 관리해야 하다니.. 이건 너무 불편하다.
구매자(Buyer)는 등록된 상품의 정보 중 Skype Button이 있는 경우 Click to Call 기능을 통해 판매자와 채팅을 하거나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물론 구매자도 Skype를 설치해야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가 자신의 상태(부재 중 등)를 지정할 수 있겠지만, 이것은 Skype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니까... 거래 관계에 맞는 좀 더 맞춤형 서비스, 예를 들어 판매자가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판매자 스스로 정하고, 해당 시간 외에는 자동으로 상태가 변경되는 기능 등은 지원하지 않은 듯 하다. (내가 판매자로 등록하지 않아서.. 해당 기능이 있는데.. 모를 수도 있겠다)
구매자가 항상 IP에서 Skype를 통해서 IP-to-IP로만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 SkypeIn번호를 통해 PSTN을 통해서도 통화가 가능할텐데.. 이것은 어떻게 가능한지도 궁금하다..
eBay와 Skype는 한 회사인데.. 한 회사라고 하기에는 Skype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 eBay와 같은 거래 사이트에 특화된 기능은 별로 없어서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