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로 100만원을 벌어보자!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07. 10. 19. 03:40

본문

728x90

요즘 블로그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뜨겁게 벌어지고 있는데, 블로그에 글을 쓰고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프레스블로그'라는 곳인데,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글을 프레스블로그 내의 MP(Million Posting) 섹션에 올리고 매월 프레스블로그 회원들의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블로그에 현금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한다. 이 행사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태풍나리에 초토화된 제주도 우리 동네..'라는 포스트를 쓴 분이 선정이 되었다. 와우..

원래 프레스블로그는 기업으로부터 이벤트를 받아서 정보레터라는 형식으로 블로그에게 전달하고, 회원들은 자신의 프레스블로그가 정한 원칙에 따라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기만 하면 미리 정한 원고료를 지불하는데, 대체로 2,500원 수준이다. 또한 등록된 글 중에 내용이 우수한 18명을 선발하여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프레스블로그에서 발행한 정보레터를 확인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고 프레스블로그에 접속해서 작성보고를 하면 된다. 글을 쓸 때 해당 포스트의 뷰카운팅을 체크할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하는데, 이걸 자신의 글에 붙여 넣으면 위 그림에서처럼 PV 상위권 5명에게 원고료를 배액으로 지급한다는 근거가 된다.

현재 3개의 정보레터가 발행되어 있는데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비움, 10주년을 맞은 야후 캠페인 등에 대해서 글을 작성할 수가 있다.

회원으로 등록한 후에 자신의 블로그의 RSS를 등록하면 되는데, 아래 그림에서처럼 자신의 블로그 글 중에 정보레터에 등록하거나 MP에 등록하거나 둘 다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정보레터를 겨냥한 글뿐만 아니라 MP라는 제도를 통해 메타블로그 사이트의 성격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00만원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현재 꽤 많은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 듯 하다.

프레스블로그 RSS 등록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파워블로그라는 곳이 있다. 위에서 설명한 프레스블로그와 비슷한 형태로 진행이 되는데, 글을 작성할 때 파워블로그 페이지 내에서 해야 하고 작성 후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다시 붙여 넣어야 한다는 점에서 좀 불편할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블로그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기쁘기는 한데, 프레스블로그나 파워블로그 모두 포스팅 자체가 광고라는 점에서 약간 꺼림직한 점도 있다. 어떤 블로거는 이런 블로그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모든 주제에 응모하는 모습도 보인다고 하는데..


그런 점에서 프레스블로그에서 제공하는 MP라는 제도는 자신이 기존에 작성하거나 앞으로 작성할 글을 RSS를 통해 등록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추천을 많이 받으면 100만원의 거금을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성 글을 싫어하는 블로그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메타블로그 사이트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듯 하다.


이 글을 보신 분들도 RSS 등록하고 100만원에 도전해 보시길..


Daum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