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세계에서 날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구글을 견제하기 위해서 446억달러(약40조원)에 야후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한다. 지난 해에도 야후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가 거절을 당했던 마이크로소트프는, 실적 부진에 따른 대량 감원설까지 나오고 있는 야후를 인수하기 위해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다.

이번 제안이 성사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야후"는 검색 및 광고 분야에서 구글과 맞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계산인데, 이번 인수가 성사될 지 지켜보는 것도 아주 흥미로운 일이 될 것 같다.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야후가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는 사진전문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 이번 인수 건과 관련해서 다양한 이미지가 올라오고 있는데, 대부분이 마이크로소트의 야수 인수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Update> 플리커 내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야후(플리커) 인수를 반대하는 그룹이 생겼네요. 격렬하군요..아래 이미지 외 다른 것도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를 인수한 후 자신의 사이트 컨셉에 맞추어 바꾼 플리커. 이런 모양이면 정말 끔찍할 것 같은데..

이와 관련된 더 많은 이미지를 보시려면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www.flickr.com/search/?q=yahoo+microsoft&m=tags


[관련글] "446억달러 쏘겠다"...MS, 야후에 초대형 인수 제안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피오나
    2008.02.02 21:14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2. Favicon of http://graphysics.tistory.com BlogIcon movi
    2008.02.03 03:00

    플리커 프로계정 사용중인데... 혹시라도 정말 인수한다면 환불 받기도 힘들테고 걱정입니다.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