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노숙자에게 음성메일 무료 제공..생색내기?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08. 3. 3. 01:25

본문

728x90

본 블로그에서 몇 차례 소식을 전해 드렸던 서비스 중에 구글에서 인수한 그랜드센트럴(GrandCentral)이 있는데, 이 회사는 회사 설립 초기부터 샌프란시스코 노숙자에게 자사의 원넘버(그 당시에는 원넘버) 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해 왔다. 물론 그랜드센트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체가 공짜이기 때문에, 노숙자에게 공짜로 제공한다는 것이 금전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없지만... 연락처가 없는 노숙자에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음성사서함을 제공하는 Project CARE라는 캠페인을 쭉 해 온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그랜드센트럴에서 2년 전부터 제공해 왔으며, 구글이 그랜드센트럴을 5,000만달러에 인수할 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프로젝트에 대한 계속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며칠 전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노숙자에게 무료 음성메일을 제공하는 그랜드센트럴의 Project CARE(Communications and Respect for Everybody)을 앞으로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다시 밝혔다. 이번에는 샌프란시스코 시 당국에서 직접 나서서 시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개인이 운영하는 노숙자 쉼터(Shelters)에서 노숙자를 위한 전화번호나 음성메일 계정을 직접 생성할 수 있도록 조치를 했는데, 그랜드센트럴에서는 자원봉사자가 계정 등을 쉽게 등록할 수 있는 별도의 웹 사이트를 구축해서 지원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글은 자사가 제공하는 기술을통해 노숙자가 가족이나 친구, 사회적 노동자, 의료서비스 제공기관 및 미래의 잠재적 고용인과 연락을 취할 수 있다는 것에 고무되어 있는 듯 한데, 일부에서는 원래 무료 서비스인 그랜드센트럴의 음성메일을 노숙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두고 구글의 마케팅 능력이 대단하다고 비꼬는 상황도 벌어지고 있다.

구글은 뭐를 하더라도 관심의 대상이 되는 걸 보면.. 야후를 인수해서라도 구글을 따라잡고 싶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맘을 이해해야 하는건지..

구글에서 인수한 그랜드센트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