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구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구글보이스(Google Voice)에서 번호와 관련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았는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번호를 구매하여 자신의 전화번호를 바꾸면.. 기존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구글보이스 번호로 90일 동안 자동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구글보이스는 일종의 원넘버(대표번호) 서비스로.. 자신의 대표하는 번호를 지정하고, 실제 연결되는 전화는 집, 회사, 휴대폰, 인터넷전화 등을 이용자 맘대로 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즉, 구글 보이스가 제공하는 번호를 사용하려면..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 대신 새로운 번호를 친구나 가족에게 알려줘야 하는 부담이 생기는데, 이를 조금이나마 만회하기 위해 구글에서 내놓은 것이 자동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아래 그림에도 나와 있듯이.. 기존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새로운 구글번호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는 10달러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향후 90일 동안만 연결해 준다고 한다.

지난 번에도 전해 드렸듯이 구글 보이스 번호는 공짜로 받을 수가 있다. 다만.. 전화번호 변경으로 인해 겪을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고자.. 10달러를 지불하면 기존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신규 구글보이스 번호로 90일 동안 자동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불편을 원천적으로 없애는 방법은 역시 번호 이동(Number Portability)을 구현하는 것이다. 즉, 기존에 쓰던 번호 그대로 구글 보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구글에서는 올 연말쯤에 번호이동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라고 하니..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하다.

한 가지 더. 구글보이스 트위터 계정(http://twitter.com/googlevoice )도 운영하고 있는 걸 발견했는데.. 구글보이스에 대한 더 빠른 소식을 원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현재 구글보이스는 초대장을 받아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초대장을 열심히 보내는 중이라고 한다. 저도 신청한 상태인데.. 언제쯤 도착할지 모르겠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