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보이스 서비스 공개.. 초대메일 받아야 이용 가능

해외 VoIP News

by 버섯돌이 2009. 6. 28. 17:27

본문

728x90

며칠 전에 구글의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인 구글 보이스가 미국 번호 백만개를 확보하고..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구글 공식 블로그에 초대방식으로 서비스가 정식 런칭되었다는 글이 올라왔다. 예상했던대로 미국 번호를 부여하기 때문에 미국 이용자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한 서비스가 런칭이 되었고..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초대장을 받아야만 구글 보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다. 아직 초대장 신청을 하지 않은 분은 여기에 가서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시기 바란다.

구글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초대장을 받은 사람이 구글 보이스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만의 구글보이스 번호를 부여받게 된다고 한다. 보시는 바와 같이 미국 번호 중에 고를 수 있는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자신의 원하는 번호를 검색해서 고를 수가 있다.

구글 보이스 정식 런칭 소식은 공중파 방송인 NBC의 투데이쇼에서도 아주 자세히 다루는 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미국 내에서 한 가지 문제가 되고 있는 점은.. 구글 보이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래 사용하고 있던 전화번호를 구글 보이스 번호를 변경해야 한다는 점이다. 즉, 이미 다른 사람들이 알고 있는 번호를 버리고(사실은 버리는 것이 아니라 구글 보이스 번호 뒤의 연결 번호로 사용하겠죠) 구글보이스 번호를 다시 알려야 한다는 점이다. 개인이나 소호.. 기업 입장에서는 명함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구글에서는 번호이동제도, 즉 기존 번호를 구글로 가져와서 구글 보이스 번호로 하는 것을 추진 중이라고 하니.. 향후 구글 보이스가 미국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 전망이다.

구글은 최근에 구글 웨이브(Google Wave)라는 미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선보이고.. 올해 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는데.. 여기에 구글 보이스(Google Voice)가 접목된다면.. 메일/메신저/문서도구/사진/동영상/VoIP(전화)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한 곳에서 수행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혁명을 몰고 올지도 모를 일이다.

과연 국내에서도 구글 보이스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구글 보이스는 번호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국내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국내 번호를 확보해야 하는데.. 최소한 별정통신사업자로 등록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구글보이스 번호로는 무슨 번호를 써야 할까? 인터넷전화 번호인 070? 국내 평생번호 서비스와 비슷하니까 050을 써야 하나? 이동전화 통합번호인 010은 못쓰나? 그냥 시내전화번호를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 이런 고민을 하다 보면.. 그냥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속편한 일이 될 듯 하다.ㅠㅠ

국내에 아이폰이 못들어오는 이유.. 들어오더라도 해외에서 나온 서비스 중 일부를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 등.. 국내 통신사업자의 마인드.. 그리고 통신사업자를 둘러싸고 있는 법/제도의 낙후성은.. 세계 최고의 인터넷 인프라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을 바보로 만들고 있는 듯 하다.

아래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보이스 최신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