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직접 만든 휴대폰,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구글의 브랜드를 달고 출시될 휴대폰인 넥서스원(Nexus One)에 대한 궁금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폰의 사진과 동영상이 나와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요즘 새로운 뉴스의 많은 부분이 트위터를 출처에 두고 있는데, 이번에 유출된 넥서스원의 사진 또한 트위터를 통해 공개가 되었네요. (참고로 제 트위터는 @mushman1970 입니다.)

구글폰인 넥서스원은 내년 1월 CES를 통해 출시된다는 설이 있는 등 1월 출시는 거의 확정적인 것 같고, 판매 방식을 놓고는 아직도 의견이 분분하네요. 언락된 상태로 출시해서 T-Mobile이나 AT&T 고객은 누구나 쓸 수 있도록 한다는 의견과 T-Mobile을 통해 약정 판매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국내에도 아이폰이 출시되어 스마트폰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아이폰 킬러가 될수도 있는 구글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고조되고 있는 듯 합니다.

일단 유출된 사진을 좀 보시죠. 포장에 구글 로고가 선명하네요.

뒷쪽에 카메라가 있는데.. 최근 구글이 선보인 사진을 찍어서 검색할 수 있는 구글 고글스(Google Goggles)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군요. 물론 음성검색은 기본이구요. 안드로이드 로고도 선명하구요.. 깃발 안에 들어가 있는 것은 QR코드일까요? QR코드라면 어떤 내용이 들어가 있을지 궁금하군요.

구글폰을 켜면 구글 계정부터 셋팅하라고 나오는걸 보니.. 구글폰이라는 것이 실감이 나는군요.

51314239.jpeg

하드웨어를 담당한 HTC 로고는 밧데리에 선명하게 박혀 있네요.

아래는 유튜브에 공개된 넥서스원 프리뷰 동영상입니다. 한 손에 든 휴대폰으로 촬영을 했는지 많이 흔들렸네요.

위 동영상을 보면 http://www.htcnexusone.net 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들어가 보니 구글폰과 관련된 소식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위 동영상과 사진이 몇 컷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IMAG0035-.jpg

구글이 직접 만든 폰에는 구글보이스를 통해 음성 통화를 해결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는데.. 동영상 속에서도 전화거는 장면은 하나도 안 나오네요. 구글보이스를 디폴트로 채택하고 있다면 이통사와의 마찰을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 과연 어떤 식으로 출시될까요?

[관련글]
진짜 구글폰 내년 1월에 정식 출시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