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개인 프로필과 달리 브랜드, 상품, 유명인 및 특정 주제에 대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나 상품을 내세운 페이지를 만들어 운영 중인데, 사실 어떤 페이지가 있는지 알기가 힘듭니다.
이런 상황을 인지했는지 페이스북에서 인기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http://www.facebook.com/pages/browser.php 에 가보면 국가별로 인기있는 페이지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한 경우는 보이지 않습니다. (조만간 한국어에서도 볼 수 있겠죠)
자신이 이미 좋아요(Like)를 해서 팬이 된 페이지는 색깔이 있게 표시가 되는군요. 제가 만든 실시간 소셜웹(Real-time Social Web) 페이지는 끼워주지 않아 아쉽습니다. ㅠㅠ
페이스북코리아가 운영하는 페이지가 있는데.. 여기서도 국내의 대표적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소개하는 탭이 있습니다. 이 곳은 포함되어 있는 페이지가 페이스북 본사에서 오픈한 곳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도 상당수 되는군요. 여기에는 제 페이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국내 회사나 유명 연예인이 만든 페이지 중에 인기 있는게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각 페이지에 있는 좋아요(Like)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자신의 뉴스피드에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페이스북-스카이프 제휴 소문, 통신 빅뱅 일어날까? (0) | 2010.10.01 |
---|---|
'라이크(Like)' 기능 강화 나선 페이스북 (0) | 2010.09.13 |
위치기반 서비스에 뛰어든 페이스북, 그 파괴력은? (0) | 2010.08.24 |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동해보세요 (1) | 2010.06.28 |
페이스북도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한다 (1) | 2010.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