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에도 소셜웹 서비스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oikolab에 따르면 국내 트위터 이용자수는 75만명을 돌파했다고 하고, Facebakers에 따르면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 수도 드디어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정말 엄청난 상승세임에는 틀림이 없군요.

지금까지는 트위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국내 흐름을 주도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에도 신경쓰지 않을 수가 없는 분위기입니다.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미묘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트위터가 공개된 광장에서 떠드는 느낌이라면.. 페이스북은 아는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속닥속닥 이야기한다고 해야할까요? 오히려 페이스북이 트위터를 닮아가는 측면이 많아지고.. 두 서비스를 모두 운영해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번에 여러 개의 소셜웹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트윗덱(Tweetdeck)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렸는데.. 오늘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간단하게 연동해서 쓸 수 있는 페이스북용 트위터 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트윗덱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버즈, 마이스페이스, 포스퀘어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이미 다른 트위터 어플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어플을 바꿔야 하는 위험부담이 있죠.

이런 경우에는 페이스북에 있는 트위터앱에 가서 자신의 트위터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서 트위터에 올린 글을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포스팅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답글(@리플라이)로 올린 글이나 DM은 자동 포스팅에서 제외해 주기 때문에,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불쾌감(?)을 주지는 않습니다.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 중에 트위터를 이용하시는 분의 리스트를 보여주고.. 이 페이지 내에서 퐐로잉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에러가 나고 있군요. 아무래도 페이스북의 치밀한 방해공작(?)이 아닐까요? ㅎㅎ

트위터에 올린 글이 페이스북에서는 어떤 식으로 보일까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출처가 트위터임이 표시되고.. 그 친구의 트위터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출력됩니다. 제가 퐐로잉하지 않는 분이면 퐐로잉하라는 메시지도 보이는 것 같은데.. 아직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트위터 열심히 이용하시는 분 중에.. 페이스북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은 페이스북 내의 트위터앱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외에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도 관심이 있는 분에게는 트윗덱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글]
소셜웹 서비스를 트윗덱으로 모아보자
자신만의 관심사를 페이스북 페이지로 만들어 보세요
국내 일반 휴대폰에서도 페이스북 이용한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Favicon of http://letsgo99.textcube.com BlogIcon 렛츠고99
    2010.06.28 18:16

    음.... 버섯돌이 님은 정말이지 소셜미디어 분야의 전문가이시군요...
    저도 트윗덱 잘 쓰고 있고, 페이스북의 [트위터] 어플도 붙여놓았는데요... 저는 그것 붙이고서 제가 포스팅한 글만 보이고, 다른 팔로잉하는 분들의 글은 안 보이던데... 설정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