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을 통해 SK텔레콤이 출시할 옵티머스 2X 발표회에 다녀온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제가 3주 동안 옵티머스 2X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발표회에는 카메라를 가져 가지 못해서 옵티머스 2X가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히 전해 드리지 못했는데,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크기는 4인치인데.. IPS패널을 채택했기 때문에 화면이 생각보다 선명합니다. 뒷면에는 8백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무엇보다 기대되는 부분은 풀HD 동영상(1920*1088)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진과 동영상 기능에 대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부분(아래 왼쪽)에는 스테레오 스피커와 미니 USB단자가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전해드렸듯이 엔리오 모리코네가 직접 작곡한 음악이 내장되어 있는 등 음악 감상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휴대폰 윗 부분(아래 오른쪽)에는 이어폰 단자와 전원 버튼, 그리고 오늘의 주제인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의 어떤 기능을 많이 이용하시나요? 친구와 통화하고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일텐데요. 요즘 스마트폰에는 어플리케이션 장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가 있죠. 모바일에서 웹서핑도 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친구들과 소통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자주 쓰는 기능 중의 하나가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등장과 더불어 PMP 시장이 급속히 위축되고 있고.. 이전에 잘 나갔던 휴대용 게임기도 스마트폰에 밀리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한마디로 스마트폰이 모바일 게임시장도 대체해 가고 있다는 말이죠.

듀얼코어를 채택한 옵티머스 2X는 동영상이나 게임을 하기에도 훌륭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동영상과 게임을 신나게 볼 수 있는 미러링 HDMI기능도 제공합니다.

미러링 HDMI는 옵티머스 2X와 TV나 노트북을 HDMI 케이블로 연결하여, 옵티머스 2X화면을 TV 화면에 그대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HDMI 케이블을 연결만 하면 됩니다.

옵티머스 2X에 저장해 놓은 동영상 파일을 미러링 HDMI를 통해 TV의 대화면으로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내 휴대폰에 있는 동영상을 친구들과 같이 보는데는 안성맞춤이네요.

옵티머스 2X는 풀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촬영한 동영상을 가족들과 함께 대화면 TV로 감상하는데도 미러링HDMI 기능이 제격일 것 같습니다.

이는 업무용으로도 이용 가능한데요. 이메일에 첨부된 파워포인트나 PDF 파일을 미러링HDMI로 열어.. 회의 참석자에게 간단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미러링 HDMI가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할 때는 게임을 대화면으로 할 때입니다. 사실 동영상이나 프리젠테이션 등은 노트북만으로도 가능할 때가 있지만.. 스마트폰 전용 게임을 미러링HDMI를 통해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4인치에서 하는 야구 게임을 40인치 TV화면으로 즐기니.. 시원합니다.

9축 자이로스콥센서를 채택하고 있는 옵티머스 2X에서 슈팅게임을 즐기는것도 괜찮은데, 미러링 HDMI를 통해 40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신선합니다.

옵티머스 2X가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옵티머스 2X가 제공하는 미러링HDMI 기능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raystyle.net BlogIcon Ray
    2011.01.18 12:03

    그저 부러울뿐~ ㅠㅠb

  2. 사라
    2011.04.10 17:03

    옵투사러 갔다가 베가x 사왔어요.....이거보니깐 약간 후회가?ㅎㅎ.....
    게임때문에 혹해서 옵투 사려했는데 직원분이 베가x를 추천해줬네여 ㅠㅠ
    직접 만져보니깐 게임은 그래도 아직까진 비교하긴 머하지만 psp로 즐기는게 전 더 재밌더라구요..ㅎㅎ
    티비로 연결해서 하려는 용도로 사려했는데
    제가 생각했던거랑은 좀 많이 달라서 베가x를 샀어여
    간단하게 즐길거라면 괜찮을것같은데 전 완전 겜순이라...흐흐..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