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파이온코퍼레이션이 중국향 마케팅 커머스 기업 아이콘차이나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비디오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제작에서부터 집행, 마케팅까지 영상 광고 관련 전 과정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비스팟 서비스를 운용하는 스타트업으로 최근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의 국내 첫 파트너십 기업으로 선정되어 틱톡의 에이전시 광고 플랫폼 개발 및 광고 집행 프로세스 고도화를 담당하고 있다.
아이콘차이나는 중국마케팅 및 커머스에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에 중국향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5년 차 기업이다. 한국 드라마 커머스와 왕홍 커머스 등 콘텐츠 커머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 경쟁력과 마케팅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며, 아이콘차이나는 광고 집행 환경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범진 파이온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아이콘차이나는 미디어 커머스 영역이 고속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에서 뷰티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소재 유통 등의 새로운 시장을 선점한 바 있다”며 “중국시장에 파이온코퍼레이션만의 AI 및 애드테크 역량을 결합할 시, 콘텐츠 마케팅의 플랫폼화를 비롯하여 개인화 소재 제작, 정확한 데이터 기반 사용자 타겟팅을 구현할 수 있어 마케팅 효율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동대문 원단 플랫폼 ‘패브릭타임’, 70억원 투자유치.. “패션 트렌드 따른 원단 추천 알고리즘 개발” (0) | 2020.04.06 |
---|---|
채널톡, 재방문율 높이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기능 선보여 (0) | 2020.04.06 |
스포츠 빅데이터 플랫폼 ‘에스에스티컴퍼니’, 뉴패러다임에서 투자유치 (0) | 2020.04.06 |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200’ 신규 61개사 선정.. 부처 스마트업 지원 대표 프로그램은? (0) | 2020.04.05 |
네이버, 소상공인 지원 위해 올해 ‘스마트주문’ 수수료 면제 (0) | 2020.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