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출시되고 VoIP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어왔다. 원래 Web에 접속해서 Call Back 서비스를 이용하는 Jajah는 당연히 되는 것이고, 문제는 Skype를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가의 문제인데... Jajah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되었다.

지난 글(아이폰에서 Skype로 전화하기)에서는 SoonR Talk이라는 것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 이 서비스의 경우 PC에 Skyp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원격 접속이라는 방법을 통해 Skype의 회의통화 기능을 이용하는 등 좀 복잡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SHAPE Services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IM+ for Skype for iPhone이라는 서비스이다. 일단 이 서비스는 아이폰에 Skype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URL(http://www.skypeforiphone.com)에 접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Safari 브라우저 전용이라 그런지.. IE나 불여우에서는 접속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란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옆의 그림과 같이 자신의 Skype Contacts 정보를 볼 수가 있고, 원하는 사람과 통화(Call)를 하거나 채팅(Chat)을 할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Group Chat 기능은 지원하지 않아서 1:1 채팅만 가능하다고 한다.







통화(Call) 버튼을 누르면 옆의 그림과 같이 자신이 받고자하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즉, 내가 전화를 거는 상대방한테는 Skype Program으로 전화를 걸고.. 내가 입력한 번호 쪽으로 Call Back 기능을 통해 전화를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 여기에 입력하는 번호는 굳이 자신의 iPhone(모바일) 번호일 필요는 없고, 자신이 원하는 집 또는 회사 등의 유선번호를 입력해도 관계가 없다. 이용자가 입력한 번호로 연결하는 비용은 SkypeOut으로 처리가 되어 자신이 부담해야 한다.





위에서 설명한 기본적인 기능 외에는  회의통화(Conference Call)과 Contacts 추가 등의 기능은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다. 본 서비스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Shape Services 서버에 정보가 전달되면.. 그 이후에 Skype API를 이용해서 처리하고 있다. Skype가 웹 브라우저에서 호를 걸 수 있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 Skype Journal에서는 IM+ for Skype가 이런 역할을 대신하고 있으며, 현재 Skype 자체에서도 이런 기능을 구현 중이라고 한다. 조만간 웹에서 Skype를 이용할 수 있는(아마 Jajah 모델?) 날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IM+ for Skype for iPhone 서비스의 경우 모바일에서 인터넷에 접속 가능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가 있고, 데이터 요금은 모바일 회사에 별도 내야 한다. 다만, iPhone이 Wifi를 지원하므로,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곳에서는 별도의 접속료를 내야할 필요는 없다.


IM+ for Skype 서비스는 iPhone 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폰에서 Skype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