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CES에 아이리버에서 새로운 네트워크 단말기인 아이리버 웨이브홈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는 걸 발견했다. 올해 CES도 끝났으니 국내에도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 미리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지난 번에 출시한 아이리버 웨이브의 경우 기본적인 PMP 기능에 와이파이 환경에서 음성 인터넷전화를 할 수 있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웨이브홈의 경우에는 7인치 대화면에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실시간 교통정보, 홈ATM 서비스, 지역정보, 뉴스 정보 등 KT가 내세우고 있는 SoIP 관련 서비스가 들어가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여기 참조)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무선 핸드셋이 몸체 뒷부분에 들어가는게 매우 특이하다. 동영상에 Home ATM 관련 화면도 등장하는데.. KT에서는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원큐라는 홈ATM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래 동영상도 거의 동일한데.. 처음에 영상통화 데모를 선보이고 있고, 좀 더 자세한 기능 및 모양새를 확인할 수 있다. 데모번호가 070-7767-XXXX로 나오는데.. 이 번호 대역은 KT가 사용하므로 KT의 SoIP 단말이란 것이 더욱 확실해졌다. KT외 다른 사업자용으로 출시가 될 가능성은 있을지.. 그리고 이번 CES를 통해 해외 통신사와의 공급 계약이 있었는지 상당히 궁금해진다. 070번호를 해외에 가져가면 안된다고 하더만.. 데모인 경우는 예외라도 되는 것인가?^^

뒤에 보면 랜선 두개를 꽂을 수 있는 걸로 봐서 공유기 기능까지 수행하는 듯 하고.. 결국 와이파이로는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능도 많고 KT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괜찮을 듯 한데, 국내 출시가격이 얼마나 될지 무척 궁금하다. 미국에서는 약 400불 정도에 판매될 예정이라는데..

[관련글]
2009/01/08 - 레인콤, CES에서 웨이브홈 공개.. 영상통화 지원
2009/01/05 - KT의 신성장 동력은 인터넷전화다!?
2008/12/12 - KT 인터넷전화 직접 보니..
2008/11/30 - 번호이동 지지부진 KT, 인터넷전화 홈모니터링 서비스 선봬..
2008/11/07 - 아이리버에서 인터넷전화 한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