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을 통해 아이폰용 스카이프 어플리케이션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며칠 내로 진짜 출시될 모양이다. 월스트리트 저널을 통해 아이폰용 스카이프가 출시될 것이라는 기사가 공식적으로 릴리즈되었고, 해외의 수 많은 블로거들이 앞다퉈 이 소식을 전하고 있다.

기사에 따르면 3G망이 아닌 와이파이망에서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팟터치에서도 마이크가 달린 이어셋을 이용해서 공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며칠 내로 공식 릴리즈가 되면 국내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3G망을 통할 경우 이동전화망이 되는 어디서든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을텐데.. 상당히 아쉬운 대목이다. 스카이프가 망중립성을 내세워.. FCC를 압박해서 3G망에서도 스카이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청원을 하고 있는데, 향후 결과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버전이 스카이프 라이트(Skype Lite)와 같은 방식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스카이프의 P2P 프로토콜을 그대로 이용한다고 한다. 스카이프 API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프링, 님버즈 등에 비해 음질도 상당히 괜찮을 것으로 예상된다. (님버즈, 프링의 경우 서버를 경유해서 전달되는 관계로 음질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다.)

아이폰용 스카이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스카이프인, 스카이프아웃, 스카이프 채팅 및 컨퍼런스콜과 그룹채팅까지 지원하는 등 요즘 스카이프에서 대대적으로 밀고 있는 영상통화를 제외한 거의 모든 기능을 PC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진정한 모바일 인터넷전화가 출시된다고 해야 할까?

스카이프저널에서는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용 스카이프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는데.. 어떻게 생겼는지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스카이프에서 스카이프저널에 언론에 발표하기 전에 많은 자료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듯..)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상당히 깔끔하다는 느낌이고.. 특히 아이폰의 자체 주소록과도 잘 연동되어 있다. 이번 주 내에 정식 릴리즈가 되면.. 국내 아이팟터치 이용자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출시되면 충분히 이용해 보고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업데이트> 앱스토어를 통해 스카이프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계정으로도 현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얼릉 다운로드받으시기 바랍니다. 직접 이용해봤는데.. 상당히 괜찮네요. 아이팟터치 1세대라 마이크가 없다는 점이 정말 안타깝네요.

[관련글]
아이폰용 스카이프 출시 임박?
윈도우모바일용 스카이프, 파일전송 및 SMS 지원
일반전화에서 스카이프 사용하는 방법 : Skype to Go
소니, PSP용 고메신저 중단.. 스카이프는 종겠다
[해설]스카이프 라이트(Skype Lite)는 어떻게 통화될까?
스카이프, 안드로이드와 MID용 어플리케이션 발표
스카이프,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