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베이 품을 떠나 투자그룹에 인수된 스카이프가 아이폰용 1.2버전을 선보였는데.. 착신전환을 설정하는 기능과 통화 창에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착신통화를 설정하는 기능은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내정보' 탭의 착신통화전환 기능을 통해 설정하면 된다. 여러 개의 번호를 추가할 수 있으며..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 지정한 번호에 모두 착신전환된 통화가 가게 된다. 예를 들어 집전화와 휴대폰으로 착신전환을 해 놓았을 경우.. 상대방이 나의 스카이프로 전화를 했는데 내가 스카이프에 로그인이 안되어 있거나.. 일정시간(약15초) 동안 전화를 받지 않으면 착신전환되어 내가 지정한 번호로 연결된다. 착신전환된 경우 집전화와 휴대폰 모두가 울리게 되며.. 어느 한쪽을 받게 되면 전화는 나머지 한 쪽은 호가 자동으로 끊긴다.

저의 경우 국내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선전화에 울린 전화를 먼저 받으면 정액 범위 내에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아주 편리할 듯 하다. 물론 이동 중이라면 휴대폰으로 받아야 하겠지만.. 요금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프의 월정액 요금제에 대해서는 옥션 스카이프 블로그를 참고하시길..

아이폰용 스카이프의 통화 창에서 문자를 보내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제가 문제메시지를 보내 보려고 하는데.. 전화번호 입력하는데 프로그램이 계속 죽는 문제가 발생해서 한번도 못해 본 상태이다. 뭔가 버그가 있는 듯 한데.. 전화번호가 입력이 되지 않으니 통화도 제대로 되지 않는 상태이다.

아래 왼쪽 그림은 이번에 문자보내기 기능이 추가된 화면이다. 오른쪽의 이전버전과 비교해 볼때 주소록에서 불러오는 기능을 전화번호 입력창으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스카이프 친구에게 통화를 할 때의 음질이 더욱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스카이프가 자체 개발한 광대역코덱인 SILK가 아이폰용 버전에도 정식으로 적용된 것으로 판단된다. 이전에도 통화 음질은 상당히 괜찮았는데.. 이번에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하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아이폰용 스카이프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하시거나.. 아이폰(아이팟터치)의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란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