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도 드디어 아이폰이 출시되었습니다. 그 동안 너무나 오래 기다려왔던 아이폰인데.. 이제 국내에도 본격적인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할 것 같아 무척 설레네요. 해외에서 있던 일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전할 수 밖에 없었던 아이폰에 대한 소식을 직접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그 동안의 기대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예약판매 이틀만에 2만2천대가 팔렸다고 하니.. 가히 아이폰 광풍이라 할 만합니다.

전 세계적인 아이폰 열광을 씁쓸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곳은 바로 세계 스마트폰 1위 업체인 노키아입니다. 아직도 1위를 고수하고 있긴 하지만.. 노키아의 미래는 불안하기 그지 없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스마트폰 운영체계인 심비안(Symbian) 대신 새로운 운영체제인 마에모(Maemo)를 전면에 내세울 것이라고 하는데.. 마에모를 채택한 N900이 대표적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N900에 장착되어 있는 스카이프에 대한 소식입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대부분의 휴대폰의 경우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설치를 해줘야 하는데.. N900에는 스카이프 프로그램이 미리 탑재되어 출시된다고 하는군요.

노키아 N900에서는 와이파이 환경뿐만 아니라 이동전화의 3G망에서도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친구와 공짜로 통화나 채팅을 할 수 있고.. 일반전화망에 저렴한 요금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고 하니, 이동통신사 입장에서는 정말 무서운 물건이 아닐 수가 없겠네요. 얼마 전에 AT&T도 3G망에서 아이폰의 스카이프를 통해 전화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한 바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N900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하는 모습인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월28일부터 아이폰이 국내에 본격 출시되면.. 아이폰에서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망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이는데.. KT는 3G망에서 인터넷전화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진행될지.. 개인적으로는 망중립성 청원이라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만간에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할 예정인데.. 혹시 아이폰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