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등장과 더불어 모바일웹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사실 인터넷전화 분야도 모바일 쪽으로 급격히 이동 중에 있습니다. 어제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한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해 소개를 드렸듯이.. 스카이프, 님버즈(Nimbuzz), 프링(Fring) 등의 서비스가 모바일 인터넷전화를 주도하고 있죠.

모바일 인터넷전화에는 PC상에서 누렸던 인터넷전화 경험을 죄다 누릴 수 있지만.. 지원되지 않는 아쉬운 서비스를 꼽으라면 바로 영상통화 기능입니다. 최근 스카이프의 경우 고화질 영상통화를 줄기차게 밀고.. 영상통화를 이용해서 이전에 상상하지 못했던 수 많은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스카이프 전체 통화량의 30% 정도가 영상통화를 이용하고 있다는 통계도 나와 있지만.. 스카이프의 공식 모바일 프로그램에서도 영상통화는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스카이프 영상통화에 대한 다양한 응용은 옥션스카이프 블로그에 잘 정리되어 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 기발한 서비스 많습니다.^^ 소개팅도 하고.. 결혼도 하네요. 가상쇼룸을 꾸미고.. 화가가 초상화도 그려주고 하프를 가르치는데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제 영상통화를 모바일 인터넷전화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링(Fring)은 스카이프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즉, 상대방이 PC에 스카이프를 띄워 놓고 있으면 모바일폰의 프링을 통해 영상통화를 즐길 수가 있게 된 것이죠. 아래 동영상을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이 기능은 노키아 단말을 지원하는데 N97, N97mini, 5800 익스프레스뮤직, N95, N82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키아 5800 익스프레스 뮤직의 경우 KT를 통해 국내에도 출시가 되었는데 브루스님의 블로그에 리뷰가 올라와 있군요. 브루스님한테 부탁해서 5800을 잠시라도 이용해 보고, 영상통화하는 실제 모습은 다음에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 프링의 경우 다양한 모바일 OS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에 이어 이번에 안드로이드용 어플이 나왔네요. 아래 동영상도 직접 보시죠.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