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에서도 아이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앱스토어의 조합은 세계 이통통신에 혁명적인 변화를 몰고 왔고.. 그 변화 바람이 국내에도 솔솔 불고 있습니다. 아이폰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에서도 내년이 스마트폰의 원년이 될 거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고.. 삼성과 LG에서도 스마트폰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기분 좋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관련된 문제점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을 출시한 KT의 예약/배송과 관련한 미숙한 대응으로 인해 잡음이 일어나고 있으며, 애플빠 vs 디지털 사대주의 논란도 벌어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아이폰의 단점에 대한 이야기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영상통화가 불가능하다는 문제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바로 아이폰에서 영상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난 글에서 잠시 소개해 드렸듯이 프링(Fring)은 노키아 휴대폰에서 모바일 인터넷전화에서 영상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이번에는 아이폰에서도 영상통화가 가능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했습니다.

프링 이용자끼리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PC에 있는 스카이프와도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용 스카이프의 경우에는 영상통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은 좀 아쉽네요.

아이폰에서 스카이프를 직접 이용해보니..에서 살펴봤지만.. 현재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의 경우 와이파이망에서만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이동전화 3G망을 통해서는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없으니 영상통화도 할 수가 없겠네요. 하루빨리 3G망에서도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프링 다운로드 받기]

아래는 프링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아이폰의 카메라 위치 때문에 상대방에게 내 영상을 전달하는 것이 참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참 불편할 듯 합니다. ㅠㅠ

[관련글]
모바일 인터넷전화에서 영상통화 가능하다
아이폰에서 스카이프를 직접 이용해보니..
아이폰에서 이용가능한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