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오늘까지 K모바일에서 주최한 '초관계의 놀라운 세상, 모바일(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킹 컨퍼런스 2010'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제가 발표한 내용은 '위치정보와 SNS의 결합, 그 파괴력은?'이라는 내용이었는데.. 포스퀘어(Foursquare)를 비롯한 모바일 소셜 위치 서비스(Mobile Social Location Service)의 현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포스퀘어뿐만 아니라 트위터와 페이스북까지 위치 기반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내놓기로 하는 등 2010년의 핫이슈인 주제인데.. 발표 내용을 공유합니다. 제가 위치기반 서비스에 대해 발표할만한 내공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위치기반 서비스조차 실시간 소셜웹(Real-time Social Web)에 기반을 둬야 한다는 점에서, 용감하게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제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소셜웹에 대해 많은 소식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어제 발표한 내용인데.. 어제 새벽에 페이스북이 F8 컨퍼런스를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식 제공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아래 자료는 몇 일전에 최종 퇴고를 마쳤기 때문에.. 페이스북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정리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은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트위터를 퐐로잉하시면.. 관련 소식을 더 빨리 접할 수도 있습니다.

PS> 어제 회사 워크샵 때문에.. 발표를 마치자마자 허겁지겁 행사장을 떠나서 아쉬웠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강연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꾸뻑!!!

PS2> 자료를 다운로드받으시려면.. 아래 위젯의 Memu에서 Download Presentation을 누르시면 됩니다.

[발표] 위치정보와 Sns의 결합 그 파괴력은(최종)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mushman1970.

[관련글]
올해 가장 주목받을 서비스는? 모바일 소셜 위치 서비스!!!!
포스퀘어 1주년, 위치 소셜 서비스 대세되나?
국내에 포스퀘어를 이용한 마케팅 등장.. 땅따먹기 전쟁 시작?
포스퀘어 열풍 - 북극에 체크인하라!!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