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iOS4가 출시되면서 가장 주목을 끄는 기능 중의 하나가 '멀티태스킹'입니다.

특히 인터넷전화의 경우 멀티태스킹이 지원됨으로 인해.. 웹서핑이나 트위터를 이용하다가 전화를 받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즉, 기존 이동전화의 음성 서비스를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대체할 수도 있게 되는 셈이라.. 많은 사람들이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iOS4 발표하는 자리에서 스카이프가 직접 데모를 진행했기 때문에.. 스카이프가 이 기능을 가장 먼저 선보일 것으로 예상했는데, 님버즈(Nimbuzz)가 멀티태스킹 기능을 먼저 선보였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받으시거나, 이미 설치하신 분은 업데이트를 하시면 바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님버즈는 자체 서비스뿐만 아니라 스카이프,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후 메신저, 구글토크, 페이스북 등 다양한 서비스를 등록하여 친구와 채팅을 하거나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되고 난 후에 스카이프와 페이스북에 연동하는데 문제가 있는지 상당히 느리군요.

가장 궁금한 점은 님버즈를 백그라운드에 구동해 놓고.. 친구한테 걸려온 전화를 잘 받을 수 있느냐인데,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님버즈가 구동되고 있는 상태에서 친구한테 전화가 오면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님버즈 어플이 직접 구동되지는 않네요.. 전화받기(Answer) 버튼을 누르면 님버즈 어플이 떠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알림메시지는 딱 한번만 뜨기 때문에... 수 많은 알림 메시지에 묻혀서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전화벨이나 진동이 반복해서 진행되지 않고.. 딱 한번만 알려주고 끝입니다. iOS4에서는 전화를 받는 것에는 아직 문제가 있을 듯 합니다.

아래는 전화통화를 하는 중에 웹서핑을 하는 화면입니다. 위 사진처럼 스피커폰 모드로 전환한 다음 웹서핑이나 트위터를 하는 등 진정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겠네요. 주소록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찾을 때도 아주 유용하겠습니다. 물론 위에 있는 빨간색 부분을 터치하면 님버즈의 통화 화면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님버즈는 와이파이뿐만 아니라 3G망에서도 인터넷전화를 맘껏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국내 스카이프 이용자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데.. 님버즈는 스카이프를 연동해서 스카이프 친구에게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무료 채팅이 가능하고.. 게다가 스카이프 크레딧을 이용해서 일반전화망으로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가 있으니.. 이동전화의 음성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물론 아이폰에 가입하고 받는 무료통화는 모두 소진하시는 것이 좋죠.

스카이프도 조만간 iOS4를 적용하여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버전을 내놓을 것 같은데.. 당분간은 님버즈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듯 합니다.

PS> 님버즈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용 님버즈도 3G망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멀티태스킹이 확실합니다.^^

[관련글]
아이폰 OS 4.0 발표... 통신사업자의 암울한 미래?
아이폰에서 공짜 문자-통화 가능한 서비스는?
님버즈, 일반전화 통화 추가하고 스카이프에 도전장
갤럭시A에서 인터넷전화로 친구와 공짜 통화하기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