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월요일에 블로터의 소셜커머스 관련 컨퍼런스에 발표한 '페이스북커머스 구축과 운영'에 대한 자료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머스의 선두주자인 그루폰은 11월 상장 후에 상장가 아래로 떨어지는 수모를 겪는 등 기존 소셜커머스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에 페이스북은 모든 웹서비스의 소셜 레이어를 담당하는 소셜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았고, 커머스 분야도 예외는 압니다. 누구나 페이스북에 자신의 상품/서비스를 팔 수 있고.. 자신의 웹페이지를 페이스북과 연동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상품/서비스를 노출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개발자컨퍼런스(f8)에서 발표한 새로운 오픈그라프를 이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내가 원하는 액션을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좋아요'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동사를 정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오픈그라프가 발표되고 초기 파트너로 참여했던 서비스 중 음악미디어와 관련된 성적표가 공개되었습니다. 각각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의 커머스와 관련된 기능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데.. 이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전체 발표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을 활용한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에 페이지 만들어서 잘 운영하는 것만 생각하는데, 자신의 서비스 페이지에 페이스북을 연동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페이스북에 페이지도 운영하시고.. 페이스북앱도 만들고, 자신의 서비스에 페이스북을 깊숙히(?) 연동하는게 가장 좋죠.

[발표] 페이스북커머스 구축과 운영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Taehyun Ki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