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의 새로워진 오픈그라프와 타임라인앱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 페이스북 개발자 블로그에 타임라인앱을 채택한 서비스의 성적표가 공개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앱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타임라인앱을 적용하기 위한 튜토리얼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전용 소셜앱 추가로 선보여
페이스북을 만난 벅스, 국내 1위 음악서비스될까?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라프 적용한 미디어 성적표는?
페이스북 음악 서비스, 두달 성적표는?
확 바뀐 페이스북... 실시간 강화? 적응하기 힘드네
페이스북.. 타임라인과 새로운 소셜앱 앞세워 세계정복에 나서다
타임라인앱은 페이스북의 새로워진 오픈그라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그럼.. 타임라인앱을 채택한 서비스의 성적표를 살펴볼까요?
페이스북의 오픈그라프는 작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고.. 일부 파트너들에게만 제공되다가, 한 달 전에 모두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에서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페이지 내에 전용앱을 구축/운영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웹페이지와 앱에 페이스북을 더 깊숙히 연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외에서는 더 많은 서비스가 페이스북 타임라인앱과 소셜그라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MSN이 소셜미디어 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을 보여주는 msnNOW을 페이스북앱으로 출시했습니다. 여기서 기사를 읽기만 해도 페이스북으로 자동으로 공유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아직 웹사이트에는 적용하지 않았네요) 지금도 많은 서비스가 페이스북의 오픈그라프와 타임라인앱을 자사 서비스에 계속 적용 중이라는 이야기입니다.
해외 IT블로그에 따르면 개인 프로필에만 적용되어 있는 타임라인을 2월말부터 기업용 페이지에도 적용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기업이 자사 브랜드를 더 잘 보이도록 꾸미는 것은 기본이 될텐데... 타임라인 전용앱과 페이지와도 새로운 관계가 형성될지 모르겠네요.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관련 소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서비스(앱)에 페이스북 오픈그라프를 적용해서 타임라인앱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을 운영하는 것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본이 되었고, 웹페이지와 앱 자체에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연동하는게 시급해 보입니다.
업데이트> 타임라인앱에 대한 소개와 적용현황에 대한 자료(슬라이드)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을 위한 제안 (3) | 2012.03.12 |
---|---|
페이스북, 관심 리스트 기능 선보여... 광고매출로 이어질까? (0) | 2012.03.09 |
슈퍼볼 광고.. 페이스북으로 직접 평가하자!! (0) | 2012.02.06 |
페이스북, 타임라인 전용 소셜앱 추가로 선보여 (0) | 2012.01.19 |
페이스북, 소셜분석 시장에 본격 뛰어드나? (2) | 2012.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