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을 통해 페이스북의 2014년 1분기 실적에 대해서 전해 드렸는데, 깔끔하게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소개합니다. 전체 광고 매출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59%라고 소개했는데, 모바일 광고 중에 가장 큰 비중이 차지한 것은 모바일앱 설치광고입니다. 1분기 동안 모바일앱 설치광고를 통해 3억5천만 개의 앱이 설치되었다고 하는데, 모바일앱 개발사에게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확실히 자리를 잡은 모양새입니다. 

모바일앱 설치광고이 워낙 인기가 있다 보니 트위터도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을 했고, 구글도 검색과 유튜브를 동원해서 모바일앱 설치광고 시장에 뛰어든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조만간 자세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와 라인도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 회사도 게임센터라는 방식을 통해 게임 설치를 돕고 있지만.. 광고 상품보다는 게임 전용 앱스토어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