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벤처스는 중국어 교육 기업 차이나다에 10억원을 투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도 참여했다.

차이나다에서 개발한 디지털 중국어 교육 서비스 ‘차이나탄’은 문법과 독해 위주의 기존 온라인 중국어 교육과는 달리 회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중국 각지의 시장, 식당, 대학 캠퍼스, 호텔 등 다채로운 장소가 무대가 되어 원어민들의 언어생활과 문화를 함께 담아내고 있다.

이러한 컨텐츠를 구성하기 위해 베이징, 상하이, 난징 등 중국 현지에서 총 20개월에 걸쳐 300여명이 넘는 중국인을 직접 촬영했다. 또한, PC,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습시간을 15~20분으로 유지하고 있다. 

투자를 담당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김동환 수석은 “최근 한중 FTA가 체결되는 등 한중 교역규모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앞으로 중국어교육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 하지만 제대로 된 중국어 회화교육 컨텐츠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차이나탄이 온라인, 모바일 중국어 교육의 선두주자로 다양한 계층의 학습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차이나다’의 김선우 대표는 “오늘날 세계적인 영어교육 기업들이 영국이나 미국이 아닌 인접국가에서 나왔던 것처럼, 차이나탄이 앞으로 중국어 교육의 글로벌 스탠더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22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