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 로드뷰/스카이뷰 직접 살펴보니...

Web2.0

by 버섯돌이 2009. 1. 18. 20:45

본문

728x90

드디어 다음 지도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었다. 그 동안 구글 부럽지 않은 로드뷰와 스카이뷰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선언했다가, 네이버한테 배신을 당했던 설움을 한 방에 날려 버리겠다는 의지가 그대로 묻어난다. 사실 로드뷰의 경우 구글 스트리트뷰가 부럽지 않을 정도이다.(글을 이렇게 시작할 때만 해도 로드뷰가 잘 보였는데.. 지금은 문제가 있는지 잘 보이질 않는다. 아직 정식으로 오픈한 것은 아니라고 봐야 할 듯..)

일단 스카이뷰를 살펴보자. 제가 다니는 회사 주변인 경복 아파트 사거리를 다음의 스카이뷰로 본 것이다. 오른쪽에 있는 확대 버튼에서 알 수 있듯이 아직 최대로 확대하지는 않은 것이다. 이 정도면 상당히 해상도가 뛰어난 듯 하다.

그래서 최대 해상도로 확대해 봤는데...그렇게 선명하지는 않다. 정말 크게 보이긴 한데.. 아직은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는 듯 하다. 보시다시피 아래는 스카이뷰와 교통정보를 같이 본 것인데.. 실시간 교통정보까지 같이 볼 수 있으니.. 차를 가지고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하다.

다음은 구글 스트리트뷰를 뛰어넘겠다는 로드뷰인데.. 아래와 같이 서울지역에서만 로드뷰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곳이 로드뷰가 가능한 지역이다.

지도를 조금 더 확대해 보면 아래와 같이 로드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요 도로만 가능하고.. 골목골목 모두 다 가능하지는 않은 듯 하다.

아래와 같이 로드뷰가 가능한 곳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는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주변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은 현재 로드뷰가 제대로 보이질 않는다. 진짜 조금 전만 하더라도 아주 선명한 로드뷰를 볼 수가 있었는데 스크린샷을 캡쳐하려고 하니까.. 잘 안 보인다. 이거 아무래도 너무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접속해서 서버가 버티지 못하는 듯 한데.. 다음 지도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크다는 반증인가?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퍼가기' 기능도 있긴 한데.. 아직은 작동하질 않는다.

업데이트> 제가 할 때 잠시 문제가 있었나 보네요.. 지금은 잘 됩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테마지도 기능은 상당히 괜찮은 듯하다. 주변 맛집, 공공시설, 아파트 단지 및 버스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주변 맛집 정보. 경복 아파트 사거리 근처 맛집 정보인데.. 회사 근처라 그런지 익숙한 곳이 눈에 띈다.

아래는 주변 버스 정보.

일단 새롭게 선보인 다음의 지도 서비스를 간략하게 살펴봤는데.. 정식으로 런칭을 했으니 웹페이지에 보이는 것 같은데.. 아직은 여러 가지 다듬어야 할 게 많이 남은 듯 하다. 처음에 보이다가 지금은 잘 안보이는 로드뷰가 너무 아쉽다. 아마 시간이 해결해 줄 듯..

한 가지 더 기대하는 것은 이 지도 서비스가 아이팟터치를 비롯한 모바일 단말에서 하루빨리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