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의 다양한 활용법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8. 5. 31. 13:42

본문

728x90

스카이프(Skype)에서 출시한 "무제한요금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 요금제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이 요금제는 전세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요금제이고, 그 중에 한국도 포함되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어제 블로그 댓글을 통해 아래와 같이 질문을 주셨는데.. 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설명해 드려야 할 것 같다.

궁금한게 있습니다만.... 스카이프에 대해서 꽤 잘 알고 계신 것같아 질문드립니다. 국내 무제한 요금을 이용하면 호주에서 국내로 거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받는 건 생각 안하고 있습니다만....스카이프의 스카이프 아웃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니 한국에서 서울로 통화하는 거나 뉴욕에서 서울로 통화하는거나 같은 요금이 적용된다는 걸 보니 스카이프의 요금제는 발신지는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같은데....어떤식으로 적용될까요? 호주에서 한국으로 무제한 걸수(받는 건 생각안하더라도) 있다면 한달에 5천원이면 너무 싼 것같기도하군요...^^;;; 아니면 혹시 국내외무제한 요금제를 신청하는면 가능하다던지....그것도 안된다면 쫌 싸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도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이번에 출시된 스카이프 요금제는 "Unlimited Contry"와 "Unlimited World"로 나뉜다. Unlimited Country34개국 중에 자신이 주로 거는 한 국가를 선택할 수 있고, 월 5천원에 유선전화에 한해서 무제한으로 걸 수 있다.(사실은 공정사용 원칙에 따라 월 최대 10,000분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데, 하루에 333분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거의 무제한이다.) 한국을 선택할 수도 있고.. 호주를 선택해도 관계없다. 스카이프에서 제공하는 34개국 중에 한 국가만 선택하면 된다. 미국, 캐나다, 중국, 홍콩, 싱가폴 등 5개국은 무선전화까지 무제한으로 걸 수 있다. 전화를 거는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는 관계가 없다. 예를 들어 위 질문을 주신 분처럼 호주에 살면서 Unlimited Country를 구매해서 한국을 선택해도 무방하다는 뜻이다. 이렇게 선택하면 호주에서 한국 유선전화에 한해서는 무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는 뜻이다. 물론 한국 무선전화나 다른 국가에 전화를 걸 때는 스카이프아웃 요금에 따라 별도로 차감된다. 미국에 있는 분이 Unlimited Country를 구매해서 한국을 선택해도 한국 유선전화에 무제한으로 걸 수 있다.

Unlimited Country는 유선전화에 무제한으로 걸 수 있는 혜택 외에 보이스메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일반전화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스카이프인번호(온라인번호)도 받을 수 있고, Skype To Go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스카이프인 번호와 관련해서 살펴보자. 스카이프에서는 일반전화에서 온 전화도 받을 수 있는 번호를 제공하며, Unlimited Country에 가입한 사람은 하나의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 번호를 제공하는 국가는 아래와 같은데.. 자신이 원하는 국가를 고르면 된다. 한국번호는 제공되지 않아서 아쉽지만.. 예를 들어 질문하신 분과 같이 호주에 산다면 호주 번호를 고르면 되고, 호주에 있는 친구들이 휴대폰에서 당신에게 전화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필자는 미국번호를 골랐는데.. 미국에 있는 친구가 자기 휴대폰에서 전화를 하면 한국에 있는 필자가 스카이프를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필자가 Unlimited Country의 주 통화국가를 한국으로 선택했다고 하더라도, 온라인 번호는 아래 국가 중에서 하나만 고르면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에 가족이 있거나 주 거래처가 있다면 미국 번호를 받아 현지에서 시내 또는 시외전화를 걸 수 있도록 배려해 주면 되는 것이다. 또 다른 국가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별도의 스카이프인(SkypeIn)번호를 구매하면 된다.

Unlimited Country에 가입하면 스카이프의 또 다른 서비스인 Skype To Go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글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Skype to Go는 PC가 아닌 일반전화(휴대폰)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뉴질랜드, 덴마크, 미국, 스웨덴, 아일랜드, 에스토니아, 영국, 일본, 칠레, 폴란드, 핀란드, 호주, 홍콩 등 13개국인데.. 역시 한국은 빠져 있다. 국가를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6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이 서비스도 Unlimited Country에서 지정한 주 국가와 무관하게 다른 국가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필자가 한국을 주 국가로 지정했다고 하더라도, Skype to Go는 호주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에서 질문주신 분이 호주 Skype to Go를 선택한 다음 한국 친구들을 등록하면..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휴대폰을 통해 한국으로 공짜 전화를 걸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등록한 친구의 번호는 지정한 국가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Unlimited Country의 주 국가로 한국을 지정했다면, 등록한 친구의 번호가 한국 유선전화인 경우에는 무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고 한국 무선 및 기타 국가 번호인 경우에는 스카이프아웃 요금으로 차감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란다.

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는 착신전환에도 이용할 수 있다. 내가 PC에 있는 스카이프로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 착신전환을 신청할 수 있는데.. 그 요금은 내가 부담해야 한다. 내가 Country Unlimited를 주 국가로 한국을 선택했다면, 착신전환번호를 한국유선으로 설정해 놓은 경우 무제한 이용 범위에 속한다. 이제는 요금부담 없이 착신전환도 맘껏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 국가에 전화를 많이 거는 분의 경우에는 Unlimited World를 사용하시면 된다. 이 요금제는 34개국의 모든 유선전화에 무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위에서 설명한 온라인번호(SkypeIn번호)도 3개나 가질 수 있는데.. 외국에 있는 사람이 국내 요금으로 전화를 걸 수 있게 도와준다. 물론 Skype to Go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카이프 요금제는 우리에게 익숙했던 요금제에 비해 분명 어렵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요금제는 한국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스카이프 요금제는 한국에 살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곳을 정할 수 있고.. 한국 착신번호뿐만 아니라 외국착신번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생소한 것이 사실이지만.. 우리의 글로벌화되는 생활패턴을 고려해 보면 편리한 점이 상당히 많다고 생각한다.

여기서부터는 특종이다. 현재 스카이프는 무제한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Early Bird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 6월1일 이전에 3개월 이상에 가입하면 33%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이다. 예를 들어 원래 3개월이면 15,000원인데 6월1일 이전에 구매하면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12개월을 선택하면 20,000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

그런데 아래 그림을 보면 6월1일 이전에 구매한 사람은 그 혜택이 쭉 이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필자가 3개월치를 구매하고 구매이력을 확인하던 중에 발견한 것인데, 3개월 후 다음 결재일에도 3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가 있다. 혹시 이 요금제가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분은 6월1일까지 구매하면 상당한 할인효과를 볼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란다. (결국 내일인데.. 좀 더 일찍 발견했으면 좋았을 걸..)

요즘 스카이프에서 스카이프 여름 휴가비 지원 프로젝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벤트에 응모도 하고,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도 선택해서 통신비 절감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 다양한 하드웨어도 이용할 수 있는데 여기, 저기도 참고해 보시길..

Update> 이 글을 참고하셔서 호주에 사시는 분이 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셨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나 외국에 사시는 분 중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m-log.net/31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