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사람들이 스카이프(Skype)라고 하면 PC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헤드셋을 통해 통화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PC없이 전용 전화기를 통해 전화를 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와 있다. 오늘 살펴보고자 하는 것은 벨킨(Belkin)에서 최근 출시한 데스크톱폰이다. 지난 번에 살펴봤던 아이페보(ipevo)의 프리2(Free2)는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PC 또는 노트북이 있어야 하는데, 벨킨의 데스크톱폰은 PC 없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기이다.

벨킨에서 나온 스카이프용 와이파이폰에 대해서는 좀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출시된 버전은 랜선으로 연결해야 하는 것으로.. 결국 랜을 꽂을 수 있는 곳이라 PC 주변을 떠나기는 약간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일단 포장은 나름 깔끔하다. 구성품은 전화기 본체, 수화기, 랜 연결 케이블, 전원 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세한 설명을 담은 CD도 포함되어 있다.

 

파워를 연결하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한국어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필자가 작년에 스카이프 블로거간담회에 참석하고 받은 벨킨 와이파이폰은 그 당시에 한글 지원이 안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시장에도 신경을 많이 쓴 듯 하다.

전화기 크기에 비해 액정은 굉장히 작은 편이지만, 스카이프가 제공하는 기능 중 많은 것을 제공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친구(Contacts) 정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통화내역도 조회 가능하고, 스카이프 친구를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자신의 상태나 무드 메시지를 변경하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액정이 생각보다 작고, 살펴본 기능이 어디서 많이 본 듯 해서 벨킨 와이파이폰을 꺼내서 켜봤더니..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와이파이폰의 액정 크기와 동일하고 내부 메뉴도 동일하다. 와이파이폰 만들었던 것을 거의 재활용했다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 전화기 크기에 맞게 액정 크기를 키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와이파이폰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된 것이 있다. 일단 가장 편리한 것은 스피커폰이 지원된다는 것인데..수화기를 들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필요할 때가 있을 듯 하다.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하다가 내 목소리를 내보내고 싶지 않을 때는 뮤트(Mute) 기능을 이용하면 되고, 와이파이폰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재다이얼 기능도 지원되는데.. 마지막으로 걸었던 번호(친구)로 자동 연결해 준다.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지 않고.. 바로 음성메시지(Voicemail)을 남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래는 벨킨 데스크톱폰에 대한 동영상 리뷰인데, 글로 전하지 못하는 생생한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동을 하면서 주로 쓰시는 분은 지난 번에 소개드렸던 Free2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듯 하고, 집이나 특히 작은 사무실에서 쓰기에는 스피커폰 기능까지 제공하는 벨킨의 데스크톱폰도 괜찮을 듯 하다. 역시 문제는 10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인데, 자신의 용도에 맞게 잘 선택을 하셔야 할 듯 하다.

스카이프가 외국에서는 승승장구하지만, 국내 요금이 그다지 싸지 않아서 인기가 별로였는데, 최근 출시한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면 괜찮을 듯 하다. 요즘 스카이프 여름 휴가비 지원 프로젝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Update>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다양한 활용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벨킨 데스크톱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길.. 파악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다.

[관련글]
2008/05/12 - 스카이프 Free2, 쓸만 하군요
2008/04/21 - 스카이프, 국내 무제한 요금제 출시
2007/07/12 - Skype Blogger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