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루폰, 안드로이드용 인터넷전화 선보여..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09. 1. 22. 14:01

본문

728x90

요즘 영국의 모바일 인터넷전화(Mobile VoIP) 사업자인 트루폰(Truphone)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처음에 노키아용 인터넷전화 어플리케이션만 출시하더니.. 블랙베리용, 아이폰용, 아이팟터치 전용 어플리케이션 출시에 이어 이번에는 구글 안드로이드(Android)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 사실은 아직 트루폰을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아닌데.. 트루폰이 자사 이미지를 관리하는 플리커 사이트에서 확인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용 트루폰 어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인데..앞서 발표되었던 버전과 확연히 구분된다.

아직 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식 발표하지 않은 것으로 추측되는데.. 조만간 다운로드받아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릴리즈 후에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트루폰은 처음에 단순히 전화만 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었는데... 이제는 페이스북, 스카이프, 트위터 등 다양한 웹서비스 및 IM과도 연동되는 다용도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으로 변신 중이고, 아이폰에서는 와이파이뿐 아니라 일반 3G망을 통해서도 전화가 가능하도록 한 바 있다. 각 모바일 플랫폼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소식에서 프링(Fring) 등 여타 사업자를 능가하고 있는 트루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편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는 아이스쿠트, 스카이프 라이트에 이어 트루폰이 3번째이다. (다른 것이 더 있을 수도 있는데..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3번째이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