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또 매각 소문, 구글 이어 허치슨 거론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8. 2. 6. 00:50

본문

 

스카이프 매각에 대한 소문이 다시 돌고 있다. 지난 번에는 구글이 인수대상자로 거론되었는데, 이번에는 글로벌 이동통신 사업자인 허치슨(Hutchinson Whampoa)이 거론되고 있다. 이 소문은 영국에서 퍼지고 있다고 하는데, VoIP Watch를 운영하는 앤디 암브론슨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처음 밝혔다.

허치슨 그룹이라면 좀 낯설지만, 아이폰, 구글폰에 이어 스카이프가 스카이프 전용 휴대폰으로 출시한 3스카이프폰(3SkypePhone)의 파트너인 영국 이동통신사업자인 3(Three)는 본 블로그를 통해서 전해 드린 바가 있다. 3(Three)의 모회사가 스카이프 인수 대상자로 거론되고 있는 허치슨 그룹이다.

스카이프를 인수한 이베이는 너무 높은 가격에 인수했다는 비판을 계속 받아왔고, 오는 3월 10년간 CEO를 지낸 맥 휘트먼이 사임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고 있다. 새로 취임할 이베이 CEO가 스카이프를 매각할 것이라는 소문까지 꼬리를 물고 있는 실정이다.

이베이가 스카이프를 매각하고 싶어하는 것은 분명해 보이는데, 과연 누구에게 얼마에 팔 것인지..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할 듯 하다.

세상의 모든 것을 검색하려는 구글에게 스카이프 인수는 실시간 음성통화 마저로 검색 대상으로 포함하게 되는 것인데, 스카이프가 인터넷전화 표준을 따르지 않는다는 점이 걸림돌로 작용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예측해 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