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는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라는 편견을 버려야 할 것 같다. 본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렸던 소니의 PSP용 스카이프, 애플TV용 스카이프 등이 드디어 상용 서비스에 돌입했다.

소니는 지난 1월30일 홈페이지를 통해 소프트웨어 버전 3.90을 발표했는데, 이 버전을 설치하면 스카이프가 포함되어 있어서 스카이프의 2억7천명 회원들과 공짜 통화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소니 PSP에 키보드가 없기 때문에 친구와 채팅을 하기는 어려울 듯 한데, 스카이프 친구랑 공짜 통화 및 일반 전화망에 전화를 걸 수 있는 스카이프아웃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니 PSP-2000 모델에서만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전 버전은 메모리가 부족해서 스카이프가 구동되기에는 무리라고 한다. 자신의 PSP 모델이 PSP-2000인지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버전이 3.90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소니 측의 공식 발표를 담은 동영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From Crackle: Skype on the PSP

다음으로 전해드릴 소식은 애플TV용 스카이프의 정식 버전이 릴리즈되었다는 것이다. 지난 글을 통해 애플TV용 스카이프가 캐나다의 한 청년에 의해서 개발되고 있고, 스카이프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는 내용을 전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 정식 버전이 발표된 것이다.

애플TV용 스카이프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plugins.awkwardtv.org/det.php?recordID=skypeplugin

스카이프 관련 뉴스를 하나 더 전해 드리자면, 스카이프의 동시 접속자 수가 일천일백만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인터넷전화 표준인 SIP를 지원하지 않는 점이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사업자들이 스카이프를 따라잡기 위해 굉장한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회원 수 및 동시접속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이다. 올해 모바일을 향해 총진군 중인 스카이프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계속 지켜보도록 하자.

 

국내에서 SKT의 망을 임대해서 스카이프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는데,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추측된다. 올해 한국 시장에서 스카이프가 어떤 모습으로 어떤 성적을 거둘 것인지 관심있게 지켜보도록 하자.


[관련글]
애플 TV용 스카이프, 정체가 밝혀졌다
애플 TV에 스카이프가 들어온다?
[CES 2008] 스카이프/인터넷전화 관련 동영상 모음
[CES 2008] 스카이프, 모바일을 향해 돌진
[CES 2008] 소니PSP에서 스카이프로 전화하는 동영상
소니 PSP에서도 인터넷전화 가능하다
소니 PSP에서도 전화가 가능합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nights.kr BlogIcon 나이츠.N
    2008.02.03 22:56

    거의 모든 기기에 들어가겠네요 이추세라면요